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7년 상반기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인턴 사무보조·문서작성
  • 지방4년 학교
  • 무역 학과
  • 4.05/4.5학점
  • 770 토익
  • Level6 토스
  • 1 개 자격증

전문가 총평

3

소재도 좋고 항목이 요구하는 요구사항에 충실하게 작성한 점도 좋습니다. 또한 제시한 사례들이 거창하지 않고 실제 있을 법한 내용이라 과장되지 않고 솔직한 느낌이 들었던 것도 호감을 주는 부분입니다. 무엇보다도 지원 직무를 염두에 두고 작성한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직무에서 선호하는 특징을 자신의 강점으로 잘 활용하였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항목인 지원동기가 자신의 이익만을 생각한 것 같아 실망스러웠습니다.

자소서 항목

  1. Q1 [성장과정]
  2. Q2 [성격의 장,단점]
  3. Q3 [지원동기]

자소서 항목 질답

  • 초등학교 시절부터 부모님께서는 학원을 권유하기 보다는 스스로 학습 방법을 찾아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처음엔 어려웠지만 스스로 사고하고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켜 나가면서 흥미를 느낄 수 있었고, 학업성적도 향상되었습니다.좋은점 1 이를 통해 스스로도 해 낼 수 있는 힘이 제 자신에게 있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도전정신도 얻을 수 있었고, 이것은 성인이 되어 다양한 분야에 용기를 내어 도전할 수 있는 힘이 되었습니다.

    가평에 있는 번지점프를 도전해봤으며, 무대 경험을 해보고 싶어 대학 가요제에 출전하였습니다. 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 대외활동에도 참여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도전의 가치를 깨달았고, 새로운 분야에 대한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힘을 가지게 되었습니다.좋은점 2

    좋은점 1 조직이 선호하는 적극성과 문제해결능력을 강조하기에 좋은 소재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강점이 어린 시절의 부모님의 가정교육을 통해 형성될 수 있었다는 것을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2 자신을 소개하면서 이것저것 다양한 특징을 제시하여 집중도를 떨어뜨리는 경우가 많은데 지원자는 도전적인 모습을 일관성 있게 강조하여 신뢰감을 주고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 저의 강점은 계획적이라는 것입니다. 학창시절 자기주도적 학습에 익숙하여 계획세우는 걸 좋아하며, 계획을 세우다보니 자연스럽게 부지런한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 주가 시작되는 월요일에 이번 주는 무엇을 해야 할지 생각해보고 일정관리 어플을 이용해 계획을 세웁니다. 그리고 한 번 계획하고 약속한 일은 어떤 일이 있어도 꼭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이러한 강점은 행정업무의 시간적 일정관리를 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좋은점 1

    보완이 필요한 점은 때때로 계획을 실천하기 위해 빠르게 행동하려는 조급한 마음이 든다는 것입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저는 조급한 마음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조절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스트레스가 심할 때면 노래방에서 좋아하는 노래를 부르고 주기적으로 운동을 하며 계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아쉬운점 1

    좋은점 1 도전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자가 계획성까지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강점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제시한 장점이 좋으며 이어서 나오는 근거가 구체적이라 지원자의 주장에 믿음이 갑니다.

    아쉬운점 1 보완방법으로 제시한 노래와 운동은 너무 흔한 방법이고 많은 지원자들이 쓰는 방법이라 아쉽습니다.

  •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평생직업능력 개발, 경력단절 여성 복귀 프로그램, 다문화가족 등 취업 지원 정책을 연구하는 기관입니다. 때문에 취업준비생으로서 KRIVET에서의 인턴 경험을 통해 보다 넓은 시야를 가지고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 지원하였습니다.아쉬운점 1 ‘좋은 일자리가 최선의 복지다’라는 말처럼 능력중심의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현장에서 근무하며, 소속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행정적 보조를 열심히 하겠습니다.

    아쉬운점 1 기관명을 일관성 있게 쓸 필요가 있습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든 KRIVET든 동일하게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되도록이면 정식명칭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으로 쓸 것을 추천합니다. <br/>지원자의 지원동기는 취업준비생으로서 진로탐색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인턴이든지 정직원이든지 회사에 지원할 때는 일을 하기 위함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실제로 이와 같은 마음일지라도 지원동기는 회사와 나의 공통점을 제시하고 그 공통점 속에서 회사와 내가 모두 긍정적인 발전을 기대하기 때문에 지원한다는 식으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br/>

‘사무보조·문서작성’ 인기 합격자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