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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7년 상반기 ㈜우리카드

신입 고객상담·인바운드
  • 지방4년 학교
  • 컴퓨터공학과 학과
  • 2.5/4.5학점
  • 1 개 자격증
  • 1 회 자원봉사

전문가 총평

2

전체적으로 문장이 매끄럽지 못해서 지원자의 의도를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생각과 주장으로만 채우고 있고 그에 대한 실제적인 경험이나 지식과 같은 근거 제시가 없어 막연하게 쓴 느낌입니다. 즉, 자기소개서는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의 글이기 때문에 거짓이나 과장이 많고 인사담당자들이 그 사실을 너무 잘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인사담당자에게 글에 대한 신뢰감을 주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좋은 사례를 활용하여 논리적으로 설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원동기 역시, 지원하는 회사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고 쓴 것이 아니라 평범하게 쓴 글이라 성의가 느껴지지 않는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자소서 항목

  1. Q1 성장과정
  2. Q2 성격의 장단점
  3. Q3 지원동기

자소서 항목 질답

  • "성실함이란 무기"
    남들과 다름없는 집안에서 부유하지는 않지만 많은 사랑을 받고 자라면서, 가장 큰 재산을 물려받았습니다.
    그 재산은 바로 성실함 이란 것 입니다.아쉬운점 1

    부모님께 항상 사람은 성실해야한다는 것을 강조받으며 많은 가정교육을 받았습니다. 그러한 결과 실제적으로 학창시절에 항상 기본적인 시간약속부터 칼같이 지키려고 노력하는 습관부터 해서 많은 것들이 몸에 기본 소양으로 베여서 살아오다보니, 기본적인 것이면서도 사회생활을 하면서 가장 강점이라고 내세울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아쉬운점 2
    어느 모임이나 등 많은 상황에서 기본적으로 성실근면한 모습을 보여서 항상 좋은 평판을 받았습니다. 성실함 뿐만 아니라 항상 정체되어 있기 보다는 성장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에 어디서든 좋은 평판을 받을 수 있었던 결과였다고 자부합니다.아쉬운점 3

    아쉬운점 1 성실함은 자기소개서의 단골 단어입니다. 너무 많은 지원자들이 성실함을 강조하고 있어 인사담당자에게는 식상한 표현이라 보면 됩니다. 이 부분이 의미가 있기 위해서는 근거를 잘 제시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많은 지원자들이 쓰는 내용입니다. 특별함이 없는 흔한 내용입니다. 오타가 있습니다. 베여서 -> 배어서

    아쉬운점 3 자신이 어디에서 어떤 식의 좋은 평판을 받았는지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면 더 좋겠습니다.

  • "성실함과 깐깐함"
    항상 많은 일을 진행하면서 일을 깔끔하게 하고 깐깐하게 완벽하게 하려고 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이것이 때때로는 좋은 작용도 하고 안좋은 작용도 하는 이면적인 성향을 지니고 있기도 합니다.아쉬운점 1

    일을 빠르게 진행할때는 때로는 간단하게 확인하고 넘어가는 등의 과정에서는 깐깐하게 확인해야하는 저의 성격때문에 주변에서는 가끔 한 소리를 하기도 합니다만 이것이 결과적으로는 좋은 효과를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아쉬운점 2
    사람은 항상 누구나 실수를 하기 때문에 대충대충 넘어갈 경우 빠르게는 진행이 되지만 실수를 하기도 합니다. 그러한 상황에서 저의 깐깐하고 꼼꼼한 성격은 그런 실수를 최대한 줄이고 일을 완벽하게 처리할 수 있는 그런 신뢰감을 주기도 합니다.아쉬운점 3
    다소 느리고 천천히 가지만 탄탄하게 나아가려는 장단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아쉬운점 1 자신의 성격의 장단점을 단순 명확하게 제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예) 빈틈없이 체계적으로 일하는 깐깐함이 저의 장점이며 이는 빠르게 진행되어야 할 일에 있어 단점이 되고 있습니다.

    아쉬운점 2 문장이 매끄럽지 않습니다. 이 문장을 두 문장으로 나누면 더 읽기 편한 글이 되겠습니다.

    아쉬운점 3 무슨 말인지 알겠지만 문장이 매끄럽지 않습니다. 다시 한번 읽어보고 불필요하게 반복되는 문구는 지우는 것이 좋겠습니다.

  • "우리카드에 대한 감동"

    어느 날 중요한 일을 앞두고 자주사용하던 함께 있던 지인이 우리카드를 분실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아쉬운점 1
    그 당시 중요한 일을 앞두고 카드 분실에 도난까지 이어져서 누가 계속 사용하는 과정이 발생하였는데, 그 때 우리카드 고객상담센터에서 대처방법과 안정을 찾아주셔서 무사히 다음날 중요한 일을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2
    그리고 고객센터 상담원의 안내대로 도난에 대한 피해액 까지 모두 보상받을 수 있어서, 그때의 감동을 다시 많은 고객님들께 돌려드리고자 합니다.아쉬운점 3

    아쉬운점 1 문장이 매끄럽지 않습니다. “함께 있던 지인이 자주사용하던 우리카드를~~”

    아쉬운점 2 어느 카드회사든지 이와 같이 대응합니다. 우리카드만의 서비스는 아닙니다.

    아쉬운점 3 회사의 차별화된 특징을 활용하여 지원동기를 써 주시는 것이 기본입니다. 우리카드가 어떤 특징이 있고 그 특징이 고객센터에서 일을 할 때 자신의 어떤 강점과 연관이 있는지에 대해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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