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5년 하반기 SK C&C

신입 시스템엔지니어
  • 수도권4년 학교
  • 정보통신전자공학부 학과
  • 3.57/4.5학점
  • 810 토익
  • Level5 토스
  • 2 개 자격증
  • 1 회 인턴
  • 2 회 수상

자소서 항목

  1. Q1 자신에게 주어졌던 일 중 가장 어려웠던 경험은 무엇이었습니까? 그 일을 하게 된 이유와 그때 느꼈던 감정, 진행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과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2. Q2 이제까지 가장 강하게 소속감을 느꼈던 조직은 무엇이었으며, 그 조직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했던 것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무엇입니까? 개인적으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던 일과 그 때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1000자 이내)
  3. Q3 자신에게 요구된 것보다 더 높은 목표를 스스로 세워 시도했던 경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입니까? 목표 달성 과정에서 아쉬웠던 점이나 그 때 느꼈던 자신의 한계는 무엇이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1000자 이내)
  4. Q4 기존과는 다른 방식을 시도하여 이전에 비해 조금이라도 개선했던 경험 중, 가장 효과적이었던 것은 무엇입니까? 그 방식을 시도했던 이유, 기존 방식과의 차이점, 진행 과정에서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1000자 이

자소서 항목 질답

  • [역량을 키운 연구보조원]

    제게 가장 어려웠던 일은 무선통신연구실에서 연구한 일입니다. 무선통신에 대해 깊은 학문을 배우고자 무선통신연구실의 연구보조원으로 있었습니다. 기본 지식을 독학으로 배운 후에, 교수님과 공동연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전장 시, 군이 방해하는 통신을 인지하여 그 주파수를 피하여 통신이 원활하게 아군한테 전달하는 연구를 하였습니다. 군 통신에 이용하는 단어는 제게 매우 생소했습니다. 그리고 군 통신체계가 정확히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한국전쟁기념관을 방문하고 에어쇼를 참석하여 군 통신체계에 대한 지식을 얻었습니다.

    습득한 지식을 토대로 가상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MATLAB의 SIMULINK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사용한 프로그램으로 혼자 설계하기에는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다행히 연구실내에 외국인대학원생이 이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잘 다뤄서 도움을 청했습니다.

    각 모듈마다 속성값을 이해하고 필요한 모듈을 구상했습니다. 그 결과, 6가지 상황의 통신 성능을 비교 분석하는 시뮬레이터를 설계했습니다. 설계된 시뮬레이터의 통신성능을 분석하고 최적의 항 재밍능력을 갖는 시뮬레이터를 도출했습니다.

    이 연구 결과를 토대로 영어논문을 작성하였고 학회발표에 참석하여 논문을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좋은 성과를 이루어 IEEE와 SK TR에 논문등재가 되었습니다.

    위 경험으로 습득한 프로그래밍 지식과 새로운 프로그램의 빠른 습득력으로 SK C&C에서 일을 수행함으로 큰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 제가 가장 강하게 소속감을 느꼈던 조직은 방학동안 소프트웨어회사의 마케팅부입니다. 출시 된지 약 2년이 되는 패션 앱이 존재하지만 많은 유저를 이끌 수 없었습니다. 저는 마케팅부의 인턴으로서 유저의 클릭 수와 사용 시간을 분석하여 유저의 니즈를 찾았습니다.

    니즈는 정보를 제공하는 포스팅입니다. 정보를 얻기 위해 앱을 실행시키지만 유익한 정보가 없어서 유저의 수는 점차 감소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 문제점을 보완시키기 위해 5주 프로젝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매주 직접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을 하여 유저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해주고자 했습니다.

    프로젝트 콘텐츠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은 것은 마지막으로 기획한 ‘바쁜 여성 현대인들을 위한 5분 퀵메이크업’에 대한 콘텐츠입니다. 해당 콘텐츠는 기획 및 제작과정이 저의 감독하에 이루어졌습니다. 그래서 촬영 장소, 날짜, 스튜디오 등을 모두 총괄하여 계획을 세웠습니다.

    촬영 당일, 스튜디오를 예약한 상태에서 갑자기 모델의 연락이 두절되었고 제 콘텐츠가 무산 될 위기에 처했습니다. 마지막 콘텐츠라서 더욱 애착이 가는 만큼 기대감도 컸습니다. 꼭 성공적으로 마무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저는 자진으로 모델을 하겠다고 청했고 콘티 순서에 따라 촬영에 임했습니다.

    성공적으로 촬영을 마치고 계획대로 해당 주에 콘텐츠가 메인으로 등록되었습니다. 그 결과, 매주 새로운 콘텐츠가 업로드되자 유저의수가 날마다 급진적으로 댓글과 좋아요 수가 증가함을 눈에 띄게 보였습니다.

    인턴 생활을 성공적으로 마치면서 앱 사용자의 유저의 니즈를 분석하는 역량을 키웠습니다. 이를 통해 SK C&C에서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만족시킬 수 있는 인재가 될 것 입니다.

  • 동아리 내 사람들과 팀을 이루어 ‘삼성 기어 해커톤 2014’에 대상 수상을 목적으로 참가했습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원버튼 길찾기’ 앱으로 1차 서류통과를 했고 본선은 0박 2일동안 이루어졌습니다. 다른 팀들을 보니 미리 기본 틀을 코딩하고 대회에 참가했습니다.

    처음 해커톤 대회에 참가하여 사전정보가 부족했습니다. 처음 기본 레이아웃부터 시작을 하여 다른 팀들보다 개발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앱의 구글 지도API를 개발했습니다. 출발지점과 도착지점에 대해 좌표를 표시하고 최단의 루트를 안내를 해야 하는데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6시간 넘게 소비했지만 풀리지 않았습니다. 풀리지 않는 문제와 계속 지나가는 시간 때문에 인내심이 한계에 도달했습니다.

    제가 미처 발견하지 못한 오류를 체크하기 위해 마인드 컨트롤를 했습니다. 제 목표의 열정과 책임감을 되짚어보고 코드 한 줄씩 주석을 달아 해석했습니다. 상속 클래스를 잘 못 받아온 탓에 생겨난 오류였습니다. 클래스명을 변경하니 바로 길 찾기 실행이 되었습니다. 그 결과, 특별상을 받았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개발에 대한 집중력을 발견 할 수 있었고 꼼꼼한 디버깅 능력을 갖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집중력과 디버깅 능력이 SK C&C의 소프트웨어 시스템 개발에 이바지 할 것 입니다.

  • [모두를 만족시키는 사고방식]

    교내에서 스노우보드 동아리 활동을 했습니다. 매년 초에 신입생을 모집하는데 다른 동아리 보다 지원자가 현저히 떨어졌습니다. 스노우보드는 겨울에만 활동하기에 봄, 여름, 가을에는 특별한 활동이 없었습니다. 결국 신입생이 적어 동아리 유지가 힘든 위기에 처했습니다.

    저는 홍보장을 맡아 겨울에만 일시적으로 활동하는 동아리가 아닌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동아리로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새로운 제안은 겨울이 아닌 계절에는 롱보드를 타서 스포츠를 즐기는 것입니다. 롱보드는 스노우보드와 유사하고 보다 더 저렴하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노우보드 경험이 있는 저는 롱보드를 빠르게 익힐 수 있었습니다.

    습득한 롱보드를 타며 교내에서 신입생 모집 홍보활동을 했습니다. 낯설은 롱보드에 대해 신입생들한테 많은 관심을 얻었습니다. 전년도보다 많은 신입생의 신청으로 동아리는 더욱 활발해졌습니다. 더 이상 겨울에만 활동하는 동아리가 아닌 사계절 내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동아리가 되었습니다.

'SK C&C' 인기 합격자소서

‘시스템엔지니어’ 인기 합격자소서

‘SK C&C’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