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가맹점 수퍼바이저는 분석력과 고객 중심 사고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두 가지를 다음과 같이 준비하였습니다.좋은점 1
첫째, 데이터 분석력을 키우기 위해 꾸준히 노력했습니다. 수많은 점포를 관리하다 보면 판매 데이터의 원활한 관리, 처리는 필수입니다. 이를 위해 통계, MIS 과목을 수강하고, 빅데이터 마케터 양성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이를 통해 전략 수립에서 시장의 니즈를 분석해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데이터 분석을 이용해 주장에 힘을 싣는 법을 배웠습니다. 또한, 학습한 분석력을 실제로 빅데이터 마케터 공모전에 적용해 입선했습니다.
제품별 판매량을 분석하고, 거래 데이터의 전처리 및 가공 등 많은 업무를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또한, 판촉 전략도 거래 데이터와 논리를 기반으로 튼튼하게 제시하겠습니다.좋은점 2
둘째, 지점 관리 인턴을 하며 고객 중심 사고를 키웠습니다. 영업 관리 업무 핵심은 직, 가맹점을 지원하고 관리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타트업 인턴으로 8개 지점을 관리하며 입주자 불만을 해결하고 지점 및 시설을 관리하며 경험을 쌓았습니다.
좋은점 3
또한, 입주자 만족도 조사와 의견 수렴 과정을 개선한 경험이 있습니다. 처리가 느리고 읽지도 않는 메일 대신, 20대 고객층에 맞는 페이스북으로 메시지와 페이지를 통해 불만사항을 수시로 체크했습니다. 또한, 어떤 행사가 있을 때나 홍보 업무가 있을 때도 해당 계정으로 안내해 고객과의 채널을 단일화했습니다. 그 결과, 지점 관리 업무 단계가 반으로 압축되었고, 만족도 조사 응답률과 불만사항 해결 속도도 개선되었습니다.좋은점 4
이러한 경험을 통해 영업 관리, CRM 업무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현장에서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운영에 반영해 파리바게뜨의 가맹점주들을 돕고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영업 관리자가 되겠습니다.
좋은점 1 결론을 글 서두에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2 지원하는 직무와 연관이 있는 강점이라는 점이 좋습니다. 대학교육과정에서 배운 것이 아니라 지원자가 직접 찾아서 수강한 외부과정이라는 점에서 적극적인 지원자의 특성이 느껴졌고, 그 교육을 실제 공모전에 도전하여 활용해 보았다는 점도 호감이 갑니다. 또한 이 경험이 지원하는 업무에서 어떤 부분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제시한 부분도 좋습니다.
좋은점 3 지원하는 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경험을 제시한 점이 호감이 갑니다. 실제 기업에서 지점관리를 해 보았다는 것이 회사에서 호감을 가질만한 내용입니다.
좋은점 4 지원자의 역량이 돋보이는 사례입니다. 그리고 그 내용도 이해하기 쉽고 호감을 주는 내용입니다. 고객과의 단일 채널 구축을 통해 홍보 성과를 올렸다는 점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