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7년 하반기 (주)호텔신라

신입 영업관리·지원·영업기획
  • 초대졸 학교
  • 국제경영학과 학과
  • 3.76/4.5학점
  • 4 개 자격증
  • 1 회 수상

전문가 총평

2

지원하는 분야와 연관이 있는 자신의 경험을 일관성 있게 제시한 점은 좋으나 지원하는 회사가 속한 산업분야와 연관이 있는 내용이 전혀 없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관련된 경험이 없다면 지식적인 면으로 접근하는 것이 한 가지 방법이 됩니다. 즉, 호텔업의 특징이 어떻지, 지원하는 영업관리 분야는 어떤 일을 하는 것인지, 호텔업의 영엉관리는 어떤 특징이 있는지와 같은 내용은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찾을 수 있는 정보입니다. 그에 대한 최소한의 노력도 없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또한 문장이 어색하여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았던 부분도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지원하는 회사와 산업에 맞춰진 내용이 아니라 영업과 관련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지원한 것
같은 느낌이 든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자소서 항목

  1. Q1 자기소개
  2. Q2 장점
  3. Q3 단점
  4. Q4 지원동기 및 포부

자소서 항목 질답

  • "어린 나이에 영업을 시작하다."

    저에게 있어서 영업은 어릴 적부터 벼룩시장에 참여하여 직접 돈을 벌어보며 돈에 대한 중요성과 깨달았으며 현금거래만큼은 친구, 가족, 친인척 관계없이 철두철미한 모습을 보여드려야 한다는 생각을 가졌습니다. 아쉬운점 1
    대학교 1학년 1학기 끝나고 등록금을 마련하기 위해 OO백화점 중동점에서 오션월드 영업사원으로 단독 부스를 마련해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첫 아르바이트이다 보니 현직 영업사원분들의 조언과 영업전략을 들으며 기본적인 서비스 정신과 영업에 필요한 역량을 알아가기 시작했으며 현직 사원들의 조언과 충고를 잘 새겨들어 영업전략을 펼친 결과 OO백화점 전국 지점 중 매출 1위를 달성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목표에 향한 끈기와 유기적으로 소통하려는 자세를 갖출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무슨 말을 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내용을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쉬운점 2 자신을 소개하는 항목입니다. 지원분야와 관련된 경험을 제시한 점은 좋지만 이 경험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것 보다 자신의 영업적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이 소개되면 더 좋겠습니다.

  • "잡초처럼 끈기 있는 남자"

    잡초의 끈질긴 생명력처럼 맡은 일에 대해서 끝이 날 때까지 끈기있게 처리하는 면이 저의 장점입니다.
    또한, 평상시 사소한 부분이라도 메모하는 습관을 통해서 꼼꼼함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서 좋은 점과 나쁜 점을 걸러내는 검증력과 분석하는 능력을 갖춤으로써 이번 호텔신라 영업지원 직무에 저의 장점을 200% 발휘하겠습니다. 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단순히 주장만 하는 내용으로 채워져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그리고 장점을 세 가지나 제시하였습니다. 근거를 제시하지 않고 세 가지 장점을 제시하는 것 보다는 하나라도 제대로 강조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 "얼음처럼 차갑다"

    저의 단점은 평상시 옳고 그름을 단호하게 결정 내리는 점입니다.
    하지만 이미지를 변화하기 위해서 현재 활동하고 있는 OOOO공사 시민 모니터링 단, 서울 도시건축비엔날레 행사 스텝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유기적인 성격으로 변화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좋은점 1

    좋은점 1 자신의 활동사항을 간접적으로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적극적인 지원자의 특성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호감이 갑니다.

  • "칠전팔기의 정신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삼성 호텔신라는 칠전팔기의 정신을 통해 꼭 입사하고 싶은 기업입니다.

    그 이유는 첫 번째는 삼성의 1등 정신 입니다.
    삼성의 1등 정신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열정과 협동, 경쟁을 통한 능력향상을 통해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는 삼성 호텔신라 TR 부문 중에서 영업지원 직무는 OOOOO에서 영업지원 아르바이트를 통해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OOOOO영업관리 프로그램을 통한 상품등록, DB 관리, 매출 관리 등 전자상거래프로세스를 전문적으로 담당했으며OOOOO 오프라인 매장에도 방문해 영업지원 업무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점 1


    이러한 삼성의 1등 정신과 영업지원 직무 경험을 잘 융합하여 떨어져도 다시 재지원하는 철전팔기의 정신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입사 후 호텔신라 OJT 교육과 매장을 방문하며 영업지원 지식을 터득한 뒤 한국커리어개발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세일즈매니저 교육과정을 이수하여 영업 전문가로 성장하겠습니다. 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지원동기에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엄밀히 지원자의 지원동기가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삼성의 1등 정신이 왜 지원자가 회사를 선택함에 있어 기준이 된 특징인지에 대한 설명이 없습니다. 또한 영업관리 경험을 제시한 점은 좋으나 지원회사의 업종과 연관이 없는 경험이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현재 내용에 추가하여 호텔업의 영업관리에 대한 내용이 제시되었다면 더 좋았을 것입니다.

    아쉬운점 2 포부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자신이 어떤 준비를 했는지만 써져 있고 입사 후 어떻게 회사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어떻게 일을 수행할 것인지에 대한 내용은 전혀 없습니다.

'(주)호텔신라' 인기 합격자소서

‘영업관리·지원·영업기획’ 인기 합격자소서

‘(주)호텔신라’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