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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7년 상반기 현대오일뱅크(주)

신입 온라인마케터
  • 서울4년 학교
  • 국어국문 학과
  • 3.5/4.5학점
  • AL 오픽

자소서 항목

  1. Q1 타인과 차별화되는 본인만의 경쟁력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2. Q2 입사 후 희망하는 직무는 무엇이며, 그 직무를 희망하는 이유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3. Q3 본인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사건과 그 사건이 주는 의미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4. Q4 가족 외에 가장 애착을 가지고 있는 관계의 인물(들)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5. Q5 본인이 생각하는 우리 회사의 장점 두 가지를 기술하시오.
  6. Q6 회사의 CEO가 되었다고 가정하고, 경영방침, 조직문화 등을 반영한 사훈을 작성하여 보시오.

자소서 항목 질답

  • oo슈퍼 하계인턴을 통해 영업관리의 전반적인 업무를 익히며 몸으로 직접 뛰는 영업직의 매력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영업직무 담당으로서 특히 진심을 인정받았습니다.
    먼저 이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업무 시스템을 빠르게 익히고 직접 맡은 카테고리의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점장님께 분석력을 인정받았던 이유는 발로 뛰며 정보를 얻고 스스로 회사에 가치를 더하는 지식을 쌓았기 때문입니다. 이와 더불어 슈퍼 내 협력사원분들과 소통하며 불편사항을 취합하고 상위 부서에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고객의 관점에서 고민하며 해답을 찾아가려는 노력이 지속적 거래 유지에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협력사의 불만을 합리적으로 풀어나갈 방법을 고민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과 교류하고 파트너사와 협력하여 매출을 증가시키는 영업인으로 성장하겠습니다.

  • 현대오일뱅크에서 매달 매출 목표를 초과 달성하는 영업인이 되겠습니다. 저는 전공공부, 동아리 활동 등에서 배운 고객에게 귀기울이는 관심과 노력을 적용해 마음을 울리는 영업을 하겠다는 의지가 있습니다. 또한 슈퍼에서 영업 직무에 대한 적성을 확인하였습니다. 현대오일뱅크는 특히 현장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입사 초기부터 현장 경험에 집중하며 개선점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슈퍼에서 근무하며 채소를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맞춤 서비스를 구성하여 매출을 1.5배 달성한 경험이 있습니다. 신선하 채소를 고르는 것이 어렵다는 고객의 의견에 주목했습니다. 따라서 채소를 고객 동선에 맞게 재배치하고 고객님들의 편의에 맞게 소규모 포장, 맞춤형 제안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특히 원하는 채소를 추천하여 영양성분 정보와 응용 레시피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이후 고객들로부터 쇼핑하기 재미있어졌다는 피드백을 받으며 고객 관점에서 고민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그 어느 때보다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적극적으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현대오일뱅크 영업인이 되겠습니다.

  • 가족 외 제가 가장 애착을 가지고 교류하는 관계는 몇 년 전 전문적인 밴드 활동을 하며 관계를 돈독히 한 친구들입니다. 아이디라는 밴드를 결성해 여러 학교를 돌아다니며 공연을 하고 공연장에서 정기 공연을 여는 행사를 준비하면서 곡을 정하는 것부터 대관, 콘셉트 선정 등 쉬운 것이 없었습니다. 하나의 곡을 다양한 악기로 풍성하게 꾸미는 과정을 통해 서로 다른 사람들이 균형을 이루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그리고 얼마나 가치 있는 일인지 깨달았습니다. 다르다는 것이 역설적으로 사고를 확장하고 행동반경을 넓혀 일상을 풍요롭게 한다는 것은 앞으로 인생을 살아가면서 꼭 마음에 간직할 교훈이 되었습니다. 영업 사원으로서 다르다는 상황에서 고민하게 될 때도 내 경험을 풍부하게 해 줄 상대방의 의견을 먼저 들어보는 여유를 갖고 임하고 싶습니다.

  • "현대의 도전 정신과 고객 지향성"

    현대오일뱅크의 장점은 첫째, 신규 사업 추진을 통해 미래 수익원을 확보하는 현대 정신입니다. 단순히 유류저장사업에 머무르지 않고 롯데케미칼, 오씨아이 등과 합작하며 다양한 제조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라는 브랜드 가치의 힘을 활용하여 베트남 등에서 윤활유 제품을 현지화하여 판매하는 등 계속해서 도전하며 확장하고 있습니다.
    둘째, 고객 지향과 고객 만족 정신입니다. 2015년부터 2년째 KS-SQI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힘은 주유소 현장 영업을 강화하고 고객의 목소리에 맞춰 다양한 서비스를 기획, 관리하려는 노력에서 왔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월별 착한 주유소에 선정되며 고객에게 품질과 정직에 있어 신뢰를 얻고 있는 현대오일뱅크에서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기절을 가능하게 하는 영업 활동을 하고 싶습니다.

  • "소통, 치열, 신뢰"

    다양한 가치 중에서 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고객 지향성입니다. 현대오일뱅크 영업점을 방문할 때마다 고객 편의성에 맞게 구성된 설비와 경쟁사 대비 진심 어린 응대를 해주시던 사원님의 모습에 브랜드에 신뢰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는 고객과 소통하고 치열하게 고객의 소리를 반영하여 믿음이라는 가장 어려운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비젼을 갖고 있습니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영업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현대오일뱅크에서 소중한 순간을 만들어 가는 고객들에게 NO.1 서비스를 선사하는 영업점을 관리하고 싶습니다.
    고객과 소통, 공감하는 노력으로 고객과의 접점인 현장에서 현대오일뱅크만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는 서비스를 고민하고 관리해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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