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저는 인문학을 전공했습니다. 저 자신과 주변 사람들의 살아가는 방식에 관심이 많아 인문학을 선택했고, 이를 실용 학문과 접목하여 사회 전반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모든 영업직무의 기반에는 사람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객과 고객사의 마음을 움직이는 업체만이 살아남을 수 있기에 나보다는 상대방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공감하며 업무를 진행할 때 정해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쉬운점 1
둘째, 저는 슈퍼 매장관리 인턴을 수행했습니다. 매장에서 궂은 일부터 영업관리 직무의 기본을 닦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매장의 사원님들과 허물없이 교류하고 에너지를 주고받으며 육체적 노동의 보람을 느꼈습니다. 아쉬운점 2
셋째, 동아리 회장으로 근무하며 소통능력을 극대화하였습니다. 다양한 성향을 갖고 있는 사람들과 올내 기간 프로젝트를 수행해야 하는 입장에서 나보다 상대방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며 제대로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아쉬운점 3
아쉬운점 1 결론적으로 인문학을 전공했기 때문에 사람에 대해 이해하고 있다는 말입니다. 전혀 공감할 수 없는 내용입니다.
아쉬운점 2 영업관리 직무의 기본을 닦았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할 필요가 있습니다. 막연하게 작성되어 있습니다.
아쉬운점 3 동아리 회장 역할을 맡았기 때문에 소통능력이 극대화 되었다는 말입니다. 이 역시 논리적으로 전혀 공감이 되지 않는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