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7년 상반기 ㈜대교

신입 인사·노무·교육
  • 서울4년 학교
  • 중어중문 학과
  • 3.78/4.5학점
  • 935 토익
  • IH 오픽
  • 1 개 제2외국어
  • 2 회 해외경험

자소서 항목

  1. Q1 자기소개
  2. Q2 사회경험 및 지원동기
  3. Q3 입사 후 포부

자소서 항목 질답

  • 지금의 저를 있게 한 가장 큰 원동력은 '무한도전'입니다. 현실에 안주하고, 도전하지 않는 삶은 고인 물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가능성에 대한 도전은 진보를 이루어내는 주춧돌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새로운 것에 관심을 가지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해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지금까지 살아왔던 방식이자 인생의 신조입니다. 졸업 후에는 약 2년간 유통업계의 기힉실에서 근무하며 고객의 니즈를 찾아 해결하는 일련의 프로세스를 습득했습니다.

    그중 가장 인상깊었던 경험은 전주 한옥마을 근처에 있는 백화점의 인턴으로 알리기 프로젝트입니다. 마케팅의 특성상 프로모션 진행에 있어 대부분 비용이 필요하지만, 당시 별도의 마케팅 비용이 할당되지 않아 모두 난감해 했습니다.

    핵심 타겟이었던 20대 집객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왔습니다. 저는 20대가 맛집에 열광하는 것에 착안해 멤버십 회원에게 한옥마을의 맛집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제안했습니다. 맛집과의 협업을 위해 서른 개의 맛집에 연락해 취지를 설명했지만, 반응은 냉담했습니다. 사장님들에게 돌아가는 대가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돈으로 대가를 지급할 수 없었기에, 무비용으로 상대방의 니즈를 채워줄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맛집 사장님들을 모두 인터뷰해 위치 홍보에 어려움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위치 홍보를 위해 한옥마을 맛집 지도를 기획했고, 저희가 필요했던 멤버십 혜택까지 표시했습니다. 맛집 지도를 보자 사장님들도 흔쾌히 제안을 수락해 윈윈할 수 있었습니다. 위 경험을 통해 상대가 원하는 것을 파악하고 조율을 통해 협업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상대방의 고민을 해결함으로써 무비용으로 협업을 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맛집 지도를 통해 백화점의 20대 고객 방문율이 30% 이상 올랐고, 맛집들도 매출이 크게 올랐습니다.

    교육관리직 역시 상대가 원하는 것을 정확히 이해하고 이를 활용해 원활하게 업무를 진행해나가는 역량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위 경험을 통해 배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주고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제가 지원한 첫 번째 이유는 좋아하는 분야에서 일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대학 시절 제 가슴을 뜨겁게 했던 것은 교육을 통한 나눔이었습니다. 대학에 막 입학했을 무렵, 높은 사교육비로 인해 한숨 쉬는 저소득층 부모의 기사를 본 후 교육봉사 활동을 결심했습니다. 학생들이 사교육으로 인한 서러움을 느끼지 않도록, 학원 선생님 못지않게 열정을 바쳐 가르쳤습니다. 가르친 학생이 중간고사에서 100점을 받아왔을 때는, 제가 전공과목에서 A+을 받았을 때보다 기뻤습니다. 갈 때마다 고맙다며 좋아하는 학생들을 마주하며, 교육과 관련된 업을 통해 사회에 이바지하고자 다짐하곤 했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잘할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잘할 수 있는 일은 몰입을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전공알림단 활동을 통해 교육 관리직에서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입시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등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 전공알림단 활동을 선택했습니다. 대부분의 대학 홈페이지는 교수진에 대한 설명만 많고, 실질적인 정보는 부족한 것이 학생들의 불만이었습니다.

    저는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중문과에 가려면 꼭 중국어를 잘해야 하는지', '졸업 후에는 모두 중국어를 잘하는 통역사가 되는지.' 같은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한 고등학교를 방문할 때마다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것을 적었고, 다음 강의에 해당 내용을 바로 추가하였습니다. 강의가 반복될수록 점점 학생들의 실질적인 궁금증 위주로 진행되었고, 다른 전공 강의보다 훨씬 높은 만족도 평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강의가 끝난 후 학생들이 SNS를 통해 '열공해서 꼭 중문과에 입학하고 싶다.'와 같은 글을 올릴 때면 저의 가슴은 더욱 뛰었습니다. 대교의 핵심가치인 '더 크게, 사람을 펼치다.' 역시 이런 부분에서 제 삶의 가치관과도 일치한다고 생각합니다. 교육 업계 최고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교의 일원이 되어 교육업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하여 지원하였습니다.

  • 입사 후 크게 두가지 분야에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인턴 기간 제가 맡은 지점이 위치한 지역의 1~14세 인구통계학 분석을 진행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가장 많이 분포한 연령대를 찾고, 해당 연령대를 타겟 연령대로 선정해 그에 맞는 눈높이 교재의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보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초기 신혼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신도시 지역을 맡게 된다면, 1~4세 토들러 인구가 많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해당 지역에 눈높이 똑똑 시리즈의 집중적인 판촉 활동을 진행하는 것이 회원 수를 높이는 데 가장 효과적일 것입니다. 이처럼 통계청의 인구통계자료를 활용하여 타겟 연령대를 찾아 세분화 된 제품 프로모션을 진행해보고 싶습니다.

    정규직으로 입사 후에는 직접 눈높이 회원들의 학습관리를 맡으면서, 회원들의 불만사항에 귀 기울여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교재의 컨텐츠, 학습분량 등 회원들의 불만사항을 경청하고, 이를 본사에 문의해 빠르게 개선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싶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기존고객의 학습 기간 연장 효과와 신규고객 유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인사·노무·교육’ 인기 합격자소서

‘㈜대교’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