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급결제시장의 망망대해 속 나침반, 하나카드"
기술의 발달과 함께 금융서비스의 디지털화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지급결제 시장은 이전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업태와 경쟁을 해야하는 상황에서 하나카드가 금융의 현명한 변화를 선도할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하나카드는 우리나라 최초의 신용카드로 시작해 업계 최초로 생체 인증시대를 열고, 멤버십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변하지 않으면 도태되는 시장에서 혁신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아쉬운점 1고객들의 Smart Life를 선도할 수 있는 혁신을 하나카드에서 함께 이루겠습니다.
경영학을 전공하고 마케팅학회 활동을 통해 쌓은 분석력을 바탕으로 하나카드의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릴 수 있는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먼저, 4차 산업혁명의 능동적인 대응을 위해 디지털 환경을 이해하고 개인 업무의 디지털화를 위해 힘쓰겠습니다. 또한, 디지털 원주민 세대를 이해할 수 있도록 소비자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전반적인 카드 산업과 미래 방향에 대해 고심하겠습니다. 타 카드사와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 하여를 하나카드의 고객을 넘어서 Fan을 만드는 마케팅 전문가가 되겠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업에 대한 무난한 설명이 나열 되어 있어 아쉽습니다. 그래서 왜 하나카드에 지원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동기가 잘 드러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내용은 단순히 하나카드는 우리나라 최초의 신용카드를 시작한 최초 기업이기 때문이라고 되어있지만, 이러한 내용은 단순 설명일 뿐입니다. 본인이 하나카드와 어떤 공통점이 있고,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연관성이 무엇인지 밝히며 기업 동기를 작성해보기 바랍니다.
아쉬운점 2 내용이 추상적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목표는 드러나지만 목표 자체가 포괄적이고, 추상적이라 와 닿지 않습니다. 구체적인 목표와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본인이 어떤 노력을 할 것인지 제시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개인 업무의 디지털화를 위해 어떻게 힘쓸 것인 것 고민하여 의견을 낼 수 있도록 한다면 더욱 구체적인 포부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