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7년 하반기 삼성카드㈜

신입 영업관리·지원·영업기획
  • 서울4년 학교
  • 중국어과 학과
  • 3.6/4.5학점
  • 825 토익
  • 1 개 제2외국어

전문가 총평

2

지원자가 금융회사의 영업관리 직무에 어울린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 것이 문제입니다. 이 내용은 회사 지원동기 및 포부에서 언급이 되어야 하는데, 현재 내용에서는 그러지 못했습니다.

중국어를 전공한 지원자가 왜 영업관리 직무를 원하고 있고, 왜 그 일을 금융권에서 하고 싶은지를 명쾌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이모가 카드설계사였다는 것이 계기가 될 수는 있지만 이유가 될 수는 없습니다. 지원하는 산업이 어떤 특징이 있고, 직무 환경이 어떻고, 그런 환경에서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어떤 점이 필요한지 깊이 있는 분석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내용을 자신의 특성과 강점과 연결하여 지원동기를 작성하면 체계적이면서도 공감이 가는 내용이 되는데, 그러지 못했습니다. 또한 성장과정은 대학시절 대표적인 경험 3가지만 쓰고 마무리했습니다. 즉, 성장과정에 대한 내용이 없습니다.

자소서 항목

  1. Q1 [취미/특기/존경인물] 본인의 취미/특기, 존경인물 및 존경하는 이유를 자유롭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Q2 삼성카드를 지원한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기술하십시오.
  3. Q3 본인의 성장과정을 간략히 기술하되 현재의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건, 인물 등을 포함하여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자소서 항목 질답

  • -취미/특기
    여행을 통해 사람 만나는 것을 좋아하고, 엑셀과 파워포인트를 잘합니다.

    -존경인물
    버락 오바마

    -존경이유
    설득력 있는 화술로 상대와 협상하고 리더십을 발휘하는 능력 때문입니다.
    좋은점 1

    좋은점 1 특별히 문제되는 부분이 없습니다. 요구한 대로 잘 썼습니다.

  • "실적 150% 증가시킨 고객맞춤형 인재"

    저희 이모는 카드 설계사로 근무하셨습니다. 당시 이모는 일이 쉽지만은 않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수 많은 거절에도 일을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고객이 자신의 설명에 귀를 기울이고 카드에 가입할때 얻어지는 성취감 덕분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저 또한 삼성카드와 함께 성취감을 느끼며 성과내고 싶습니다.

    영업관리자는 고객에게 상품을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아쉬운점 1
    OOO 전략기획실에서 일할 당시, 고객에게 맞춘 전략 하나로 매출을 올린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존폐 위기에 있는 점포 영업 프로젝트를 맡으며, 현장에서 고객관찰과 설문조사를 하였습니다. 고객 니즈에 맞지 않는 진열이 문제였습니다. 일부 상품군의 진열이 너무 높은 상단에 위치하였고, 고객들은 제품들을 보지 못하고 지나치기 일쑤였습니다. 직접 진열 폭을 조정하여 고객 눈높이에 맞추었고, 최상단에 위치하여 판매가 부진했던 상품의 매출이 전월대비 150% 증가한 결과를 이끌었습니다.
    아쉬운점 2

    입사 후 목표는 최단기 지점장이 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SC를 관리하는 커뮤니케이션 역량은 물론이고 다양한 카드상품에 대한 이해가 요구된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강점인 빠른 습득력을 무기로 계약 체결을 높이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기획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SC 모두가 즐겁게 일하는 성과 내는 지점을 만들겠습니다.아쉬운점 3

    아쉬운점 1 진정성 없는 거창한 이야기, 막연한 회사 자랑이 아니라 지원자의 이야기를 활용한 점이 좋습니다. 다만 결정적으로 회사지원동기가 없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여기서 써야 할 것은 왜 삼성카드와 함께 성취감을 느끼고 싶은지 그 이유입니다.

    아쉬운점 2 이 항목에서는 하나의 사례를 이렇게 구구절절 설명하는 것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자신의 역량을 묻지도 않았는데, 전 직장에서 어떻게 성과를 냈다는 것을 굳이 쓸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에서는 지원회사와 지원자가 어떤 공통점이 있는지를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즉, 회사 및 직무가 지원자의 어떤 특징에 부합하는지, 그리고 그런 특징이 입사 후 어떤 결과를 만들 수 있을지를 제시하며 지원동기를 마무리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3 어린 아이가 막연히 꿈 이야기 하듯 자신의 포부를 제시하였습니다. 지원자는 왜 최단기가 중요한가요? 승부근성이 남다르기 때문에 남들이 해 보지 않은 것을 해보고 싶은 욕심이 있기 때문인가요?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는 건가요? 즉, 자신이 왜 이런 목표를 세웠는지 구체적으로 제시하라는 것입니다. 또한 이를 위해 할 일에 대한 내용이 특별함이 없는 당연한 이야기라 호감이 가지 않습니다.

  • "발로 뛰어 분석한 요우커"

    2012년 OOOOOO에서 아르바이트할 당시, 도전정신 하나로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완수한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OOOOOO는 급증하는 중국인 관광객 '요우커'의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팀에서 저는 요우커에 대한 자료수집을 맡았고, 4일 동안 200명의 요우커를 설문조사해야 했습니다. 아르바이트생이라는 직책 대비 막중한 업무 부담과 야근으로 중간에 포기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이 일을 해내지 못하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는 생각으로 도전정신을 다졌습니다. 저는 발 벗고 나가 요우커가 밀집한 롯데월드 점포에 찾아가 직접 제품을 팔면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요우커의 성장과 전략'에 대한 주제로 발표가 이루어졌고, 경영자의 호평을 받으며 요우커에 판로 전략을 본격화하는 결과를 창출했습니다.

    이와 같은 값진 경험은 항상 도전적으로 시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도전하는 삼성카드인으로서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겠습니다.

    "소통능력 하나로 받은 300만원"

    2013년 학교 앞 은행에서 아르바이트할 당시, 소통능력을 발휘하여 장학금을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주 고객층이 학생이다 보니 지점 실적이 부진하였습니다. 지점장님께 사회 초년생인 대학생이 은행에 익숙하지 않은 것을 원인으로 꼽았고, '찾아가는 은행'을 제안하였습니다. 마침내 학교에 부스를 설치했지만, 반응은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학생들의 니즈에 초점을 맞춰 소통하기 시작했습니다. 여학생들에게는 문화혜택을, 남학생들에게는 외식혜택을 어필하였습니다. 그러자 학생들이 줄 서서 체크카드에 가입하기 시작했고, 분기 사상 최고의 영업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영업 수완 좋은 아르바이트생으로 불리며, 지점장님의 추천으로 은행 장학금 3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삼성카드 영업관리자는 수많은 SC를 지원하고 소통해야 합니다. 지점장님도 감동시킨 소통능력을 바탕으로 SC와 원활한 협업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통상적 NO! 혁신적 YES!"

    2014년 교내 국제협력처에서 근로장학생으로 근무할 당시, 진취적인 자세로 교내 외국인 유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성공한 경험이 있습니다. 초반에 저의 업무는 교내 외국인 유학생들의 주거생활을 지원하는 업무만 담당했습니다. 그러나 외국인 학생들의 전반적인 한국생활에 부족해 보였습니다. 기존 업무에서 벗어나, 문화지원 업무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기획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통상적인 업무와 달랐기에, 반신반의하는 교직원들을 설득해야 했습니다. 3개월간 매달린 끝에, 외국인 유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OOO'를 기획했습니다. 그 결과,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받으며 현재까지도 정기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삼성카드의 영업관리자는 카드의 판매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 기획이 필요합니다. 연령대별, 취향별 선호와 라이프씬 분석을 통해, 기존과 다른 차별화된 기획으로 지점 영업목표 달성에 기여하겠습니다.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전체적으로 3가지의 경험을 제시하며 이 항목을 채우고 있습니다. 그런데 성장과정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리고 현재의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경험이나 인물에 대한 내용은 또 어디에 있습니까? 지원자가 이 항목의 질문을 제대로 읽었는지 의문입니다. 성장과정에 대해 잘 못 이해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원자가 성인이 되기 전까지 성장하는 과정 상에서 회사가 알아야 할 특징이나 기본 인성, 능력, 관심사 및 가치관 같은 내용을 쓰는 것이 성장과정입니다. 하지만 삼성의 자소서의 경우, 대학시절의 경험을 별도로 쓰는 항목이 없기 때문에 그 내용을 추가하는 것이 효과적인데, 현재 내용은 대학시절의 이야기만 써 놓았습니다. 엄밀히 말해서 성장과정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쓰지 않았습니다.

‘영업관리·지원·영업기획’ 인기 합격자소서

‘삼성카드㈜’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