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풍요롭게 만드는 同幸"
고객들의 행복한 삶에 동행함으로써 kt skylife가 글로벌 미디어 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앞장서고 싶습니다. 저는 세상을 풍요롭게 만들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kt skylife는 위성방송의 강점을 발휘하여 '사랑의 안테나'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UHD 방송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랑의 봉사단, 꿈나무'와 같은 동행 캠페인을 통해 동반자적 상생경영의 의지를 보면서 kt skylife가 사회를 풍요롭게 만들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kt skylife의 행보는 저의 직업관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고객과 同行할 수 있는 마케팅 직무에서 고객에게 同幸을 선사함으로써 제 비전을 실현하고 싶습니다.아쉬운점 1
입사 후 B2C 현장의 접점에서 고객의 인사이트를 발견하겠습니다. OOO 전략기획실에서 고객과의 접점에서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성과 냈던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고객과 잠재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유치하겠습니다. 또한 한 백화점에서 영업관리자로 일하며 커뮤니케이션했던 경험을 발휘하여, 다양한 사업자와 제휴하고 Android TV, 지상파 OTT 서비스 푹 등을 잇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기획하겠습니다. 아쉬운점 2강점으로 일하고 성과 내는 사원으로서, 1등 kt skylife의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겠습니다.
아쉬운점 1 대표적으로 형식적이고 식상하게 쓴 회사 지원동기입니다. 회사의 특성을 나열하고 그런 회사에서 일 하는 것이 나의 꿈, 가치관과 맞다고 생각했다가 요지입니다. 진정성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회사 지원동기입니다. 즉, 회사에 대한 진정성 있는 관심과 애정을 통해 지원한 것이 아니라 회사에 대해 대충 조사하고 그 특징에 맞게 자신의 가치관을 맞춰 끼워 넣은 지원동기라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2 그럴듯한 말은 많이 써 놓았는데, 결정적으로 구체적인 내용은 하나도 없는 알맹이 없는 목표라는 것이 아쉽습니다. 고객을 어떻게 유치하고 왜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지도 않았고 사업자 제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어떤 맞춤형 서비스를 기획할 것인지 제시하지도 않았습니다. 즉, 누구나 쓸 수 있는 막연한 목표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