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쉬운점 1 설득한 경험이 인상 깊은 경험이긴 하지만 성장과정 중에 중요한 것이 설득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혹시 이 내용을 강조하고 싶더라도, 설득이라는 단어가 너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다른 내용이 기억에 잘 남지 않습니다. 많이 쓴다고 강조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것을 효과적으로 전달할수 있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이 부분은 성장과정이 아니라 직무 지원동기나 입사 후 포부에 들어가야 하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영업사원에게 가장 중요한 역량이 왜 설득이라고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소비자는 단지 영업사원이 열심히 설득한다고 해서 그 물건을 사지 않습니다. 물론 잘 설득하는 능력이 소비를 촉진시킬 수는 있지만, 영업을 잘 하기 위해서는 설득 뿐만 아니라, 시장(제품군, 유사군, 산업동향등)에 대한 전문적인 분석, 그리고 신규 소비자 발굴 등 다양한 역량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