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 관리 업무는 제가 군대 행정병 시절 했던 업무입니다. 매 월 300여명의 인사, 교육 등의 데이터를 관리했었는데, 당시에 배웠던 모든 것들이 자산관리 공사 업무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도움이 될 부분이 총무 역할을 수행함에서 나타날 것으로 사료되는데, 비품이나 부자재 등을 구입하는 것이 온전히 제 몫이었기에, 향후 자산관리 공사에서의 이와 유사한 총무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신속 저렴한 업체를 선정하고 철저하게 관리할 자신이 있습니다.아쉬운점 1
뿐만 아니라, 입사 후에도 많은 데이터를 처리해야 할 것입니다. 경험이 있는 만큼 잘할 자신이 있으며, 무엇보다 OA 활용도면에서 즉시 업무가 가능한 수준이기 때문에 남들과는 차별화 된 강점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 증빙으로는 mos 및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으로 증빙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입사하게 된다면, 초기 업무 프로세스가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 먼저 확인한 후, 업무를 처리하는 시간을 줄이고, 제 것으로 온전히 학습하는데에 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이라 확신합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막연히 행정병 업무를 해봤기 때문에 이 회사 사무 관리 업무를 잘 할 수 있다는 주장은 공감을 얻기 어렵습니다. 이 항목을 쓰기 위해서는 우선 지원하는 일이 입사 후 어떤 일을 하는 일인지, 알고 있는 대로 제시하고, 일을 수행하기 위한 필요 역량이 무엇이고 그에 대해 자신은 어떤 역량이 있는지를 설명하는 방식이 되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전반적으로 막연한 이야기 밖에 없습니다. 지원자가 쓴 내용만 보더라도 지원직무에 대해 조사하고 알아본 것 같은 느낌보다는 이럴 것이고 저럴 것이다는 추측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즉시 업무가 가능한 이유가 자격증이 있기 때문이라는 것도 공감할 수 없는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