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의 가치, CU 성장의 발판"
제가 CU 편의점 이용 시 느꼈던 장점은 크게 2가지입니다.
첫째,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입니다. CU는 CVS for you, 즉, 고객중심의 편의점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굉장히 고객의 입장에서 친근합니다. 특히 한국형 편의점이라는 이미지가 편의점을 사용할 때도 떠올라서 더욱 편하게 이용하게 됩니다. 또한, 로고 디자인이 타사보다 톡톡 튀는 젊은 감각이 느껴져서 20~30대의 젊은 층들에게는 더욱 친근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둘째, CU만의 특화 상품입니다. 특히 혼자 사는 사람들을 겨냥한 즉석조리식품은 다양성 뿐만 아니라 퀄리티 또한 훌륭합니다. 최근에 저는 개그맨 김준현이 모델인 자이언트 떡볶이의 매력에 빠져 자이언트 떡볶이를 사기 위해 일부러 CU에 찾아가기도 합니다. 특정 편의점을 골라서 가는 수고를 하는 사람은 비단 저뿐만이 아닐 것입니다. 간편하고 다양할 뿐 아니라 맛있기까지 한 CU 전용 상품들은 매우 큰 장점이 된다고 생각합니다.아쉬운점 1
반면, 단점으로는 매장의 크기에 따라 느낌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CU는 점포 수로 1위를 할 정도로 매장 수가 많은데 그만큼 다양하기도 합니다. 물론 물리적인 크기는 어쩔 수 없지만 진열대 배치나 상품의 배치에 최대한 통일성을 갖추어 어느 매장을 들어가더라도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 있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아쉬운점 2
또한 CU 편의점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특화상품을 더 개발하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저에게 있어 자이언트 떡볶이가 갖는 가치만큼, 다른 사람들에게도 매력적인 상품들이 많아지면 타 편의점 대비 경쟁력이 커지고 고정고객들도 늘어날 것입니다. 그리하여 한국형 편의점의 대표 이미지가 굳어졌으면 좋겠습니다.아쉬운점 3
아쉬운점 1 특별히 이 회사에 대해 조사하고 분석하여 쓴 글이 아니라 그냥 지원자의 느낌대로 쓴 내용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그 이유는 이 정도의 느낌은 이 회사에 지원하는 많은 지원자들이 공통적으로 느낄 수 있는 특징이고 그렇다면 지원자가 쓴 내용과 크게 다르지 않은 내용이 많을 것이라는 것이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회사에서 바라는 것은 회사에 대해 좀 더 깊이 있게 연구해 보고 차별화된 의견일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왜 그런지 이유도 함께 설명해야 공감할 수 있습니다. 다양성 보다는 통일성을 강조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논리적으로 설명하라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3 특별하지 않은 평범한 내용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