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맞춤을 전하는 전략/기획"
적극적 소비자가 된 지 5년의 기간 동안 분석적 소비자가 되었습니다. 저는 수동적 쇼핑이 아닌 같은 상품을 더 합리적으로 구매하기 위해 다양한 쇼핑 플랫폼을 분석하였습니다. 또한, 뷰티 이커머스 기업에서 근무하며 뷰티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기반으로 모두를 위한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나를 위한 맞춤 아름다움을 전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해야겠다는 목표를 설정하게 되었고 해당 직무를 선택하였습니다.아쉬운점 1
그러나 실제 전략/기획 경험이 부족한 것이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큰 어려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동안의 쇼핑 및 뷰티에 대한 남다른 관심, 전략/기획을 뒷받침하는 데이터 분석력은 약점을 극복할 수 있는 저만의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인턴으로 근무하던 시절 실제 현업에서 뷰티 데이터를 분석하여 전사와의 협업 경험으로 쌓인 노하우는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적응력을 높여 어려움을 극복하고 맡은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해낼 수 있는 요인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아쉬운점 2
고객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분석력을 바탕으로 에스쁘아를 찾은 고객의 마음을 읽고 데이터로부터 고객의 소비를 유도 할 수 있는 가치를 끌어내겠습니다.
아쉬운점 1 구체적인 내용이 하나도 없습니다. 다양한 쇼핑 플랫폼을 분석했다고 했는데, 어떤 플랫폼을 어떻게 분석했다는 것인지 설명하지 않고 있고, 뷰티 이커머스 기업에 근무하며 뷰티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였다고 하는데, 어떤 관심을 말하고 어떤 이해도를 말하는 것인지 이야기 하지 않았습니다.
아쉬운점 2 그럴듯한 용어는 많이 사용했는데, 알맹이가 없다는 점이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