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9년 상반기 잡코리아(유)

신입 온라인마케터
  • 수도권4년 학교
  • 언론정보학과 학과
  • 4.32/4.5학점
  • 970 토익
  • AL 오픽
  • 2 개 자격증
  • 3 회 해외경험
  • 1 회 인턴
  • 1 회 수상
  • 1 회 동아리
  • 2 회 교내활동
  • 1 회 사회활동
  • 1 회 자원봉사

전문가 총평

3

회사에 대한 호감을 가지고 시간을 들여 조사했다는 느낌을 준다는 점, 온라인에 기반을 둔 기업의 마케팅 직무와 관련된 활동들을 구체적으로 제시한 점 등 호감의 요소가 많은 자기소개서입니다.
두 번째 항목에서 직무와 관련된 경험을 대표사례 1가지만 제시하여 지원자의 경험을 다양하게 어필하지 못했다는 점이 아쉬우나, 전반적으로 기업과 직무에 맞추어 잘 작성하였습니다.

자소서 항목

  1. Q1 잡코리아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와 입사 후 어떤 공헌을 할 수 있는지 기술해주세요.
  2. Q2 직무와 관련된 경험을 기술해주세요.

자소서 항목 질답

  • "잡코리아만의 킬러콘텐츠를 발굴하겠습니다"

    잡코리아는 더 좋은 일자리와 인재의 매칭을 통해 사회적 문제인 취업난을 해소하고, 희망찬 미래를 만들려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 비전이 엿보이듯 잡코리아는 각 분야 현직자들의 인터뷰, 취업 꿀팁 등 체계적인 취업 콘텐츠와 잡코리아 러닝 과정을 제공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잡코리아는 정규직 채용 시장 데이터와 알바몬을 통한 비정규직 채용 시장 데이터를 축적하고있어, 빅데이터를 활용한 발전이 무궁무진할 것이라 확신했습니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좋은 일자리 연구소 잡코리아의 앞날에 함께 하고 싶습니다.좋은점 1

    기획력, 목표지향적인 자세, 실행력을 통해 구직자들이 깊이 공감하는 잡코리아만의 킬러콘텐츠들을 발굴하겠습니다. 많은 플랫폼 회사들이 콘텐츠 강화에 집중하고 있는 시기인 만큼, 잡코리아 역시 그 추세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취업 공고만 둘러보고 나가는 플랫폼이 아닌, 더 머무르고 싶은 플랫폼이 되기 위해 재미난 콘텐츠를 기획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궁금하지? 외국계 취업’ 시리즈물, 취업준비 드라마 등의 영상을 기획하겠습니다. 특히 취업준비생들 사이에서 외국계 취업 정보가 부족하다는 점을 보완하여, 이를 자세히 다룬다면 글로벌 회사로 나갈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더불어 잡코리아의 ‘좋은 일자리 연구소’ 타이틀을 이용한 오프라인 테마관을 만들어 자소서 첨삭을 비롯한 소통 및 교류의 장을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시도를 통해 구직자들이 찾는 일자리가, 기업이 찾는 보석 같은 인재가 잡코리아에 있다는 것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데에 한몫을 하겠습니다.좋은점 2

    좋은점 1 회사에 대한 호감을 가지고, 시간을 들여 다양하게 조사하였다는 느낌이 든다는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2 지원자가 제시한 콘텐츠, 기획들이 새롭지는 않지만, 항목의 질문에 대한 직접적인 답변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 "중장기 홍보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끈 기획력, 추진력"

    대학교 발전기금 홍보대사 PR팀장을 맡아, 기부와 나눔 문화 확산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중장기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아쉬운점 1SNS를 통해 기부자 관련 소식을 전하는 발전기금 홍보활동은 학우들의 관심이 적은 소재였기 때문에 페이스북 팔로워 수가 저조했습니다. 저는 효과적인 홍보활동을 위해 첫 6개월은 팔로워 증가를 위한 프로젝트를, 그 후에는 브랜드 비전인 ‘기부와 나눔 문화 확산’에 집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했습니다.

    먼저 개강, 시험 기간, 계절 등에 맞춘 시즈널 이벤트를 진행하며 학우들의 참여율을 높였습니다. 또한 최근 동영상 콘텐츠 소비가 급증하고 있는 패턴에 따라 새로운 영상 콘텐츠를 기획했습니다. 당시 트렌드였던 양세형의 숏터뷰와 먹방 형식을 접목한 영상 콘텐츠로 OOO에 후원하는 음식점 vlog를 제작한 것이 그 예시입니다. 더불어 기부자님께 엽서를 쓰는 ‘OOO’ 온·오프라인 연계 행사를 진행하여 페이지 유입률을 높였고, 1,200명 이상의 팔로워를 확보했습니다. ‘기부와 나눔 문화 확산’이라는 브랜드 비전을 확실히 하기 위해서는 기부자 인터뷰 카드뉴스, 기부금으로 조성된 라운지 소개 등을 비롯한 콘텐츠를 활발히 제작했습니다. 이처럼 적극적인 홍보 프로젝트를 통해 1년 사이에 팔로워 수가 7배 이상 증가했고, 공로를 인정받아 총장상을 수여했습니다. 좋은점 1


    이 경험을 통해 명확한 KPI를 세우고 열정을 쏟는다면 목표 이상의 성과를 얻을 수 있다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중장기 홍보 프로젝트 경험, 기획력, 추진력을 바탕으로 좋은 일자리와 인재는 잡코리아에 있음을 알리는데 기여하겠습니다.

    아쉬운점 1 성과나 결과를 포함한 핵심내용이 아니기에, 지원자의 강점과 역량을 효과적으로 인사담당자에게 전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좋은점 1 온라인을 기반으로한 (유)잡코리아의 마케팅 직무와 연관되는 활동들을 구체적으로 잘 작성하였습니다.

‘온라인마케터’ 인기 합격자소서

‘잡코리아(유)’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