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 패밀리 클럽 어떠신가요? - 고객에게 봉사하는 인재"
‘고객에게 봉사하는 인재’는 저를 잘 나타낼 수 있는 인재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내영업의 경우, 고객이 누구인지, 고객의 니즈가 무엇인지 파악하기 위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자세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OOO매표 근무 당시 고객님의 특성에 맞는 클럽 서비스를 추천해 드리며 고객 만족도를 높였던 경험은 삼화페인트공업의 인재상 중 하나인 고객에게 봉사하는 인재와 부합한다고 생각하고, 나아가 국내영업 직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점 1
영화 티켓이 인상된 작년 2월, 자녀 두 분과 함께 오신 고객님이 추가 할인에 대해 여쭤보셨습니다. 다른 추가 할인 카드가 없으셨던 고객님께 어떤 도움을 드릴 수 있을까 고민하던 차, 자녀분이 초등학생인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를 파악해, 청소년 요금보다 더 낮은 금액 적용이 가능한 키즈 패밀리 클럽 할인 혜택을 소개해 드렸고, 고객님의 동의하에 빠르게 가입 처리 후 할인 결제를 해드렸습니다. 또한, OOO를 더욱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다양한 클럽 서비스 책자를 챙겨 드렸고, 고객님은 감사하다는 말씀과 함께 즐겁게 영화를 관람하셨습니다. 고객님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즐거운 방문 기억을, 회사 측에는 장기적 고객 확보의 가능성을 제공했던 경험이었습니다. 아쉬운점 1
고객에게 집중하는 태도가 높은 고객 만족도뿐 아니라 단골 고객 확보의 가능성으로도 이어질 수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삼화페인트공업 국내영업 직무를 수행하며, 각 대리점 및 거래처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고객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는 영업사원이 되겠습니다.
좋은점 1 결론을 글 서두에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그리고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쓴 점도 좋습니다.
아쉬운점 1 본 내용은 누군가에게 만족을 느끼게 한 경험은 맞지만 내용이 그다지 호감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많은 지원자들이 경험하는 CGV 경험이라는 점에서 식상한 느낌이 들고, 지원자가 했던 행동은 지원자의 특별한 역량으로 인해 고객에게 봉사를 했던 행동이기보다는 이미 준비되어 있는 업무 수칙에 따라 고객에게 다른 방법을 설명해 준 경험일 뿐이라는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