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9년 상반기 DB손해보험㈜

신입 금융·보험영업
  • 지방4년 학교
  • 독어독문학과 학과
  • 3.59/4.5학점
  • 1 개 제2외국어
  • 2 개 자격증
  • 2 회 수상
  • 2 회 사회활동

전문가 총평

2

지원자가 왜 금융사에 지원하는지 쉽게 공감이 되지 않았습니다. 지원자는 주로 유통업계에서 인턴 및 아르바이트를 해 왔습니다. 자신이 담당한 일이 영업이었기 때문에 금융영업도 자신 있다는 생각을 한 것 같습니다. 문제는 지원자와 같은 영업 아르바이트, 인턴 경험만 있는 지원자가 굉장히 많다는 것입니다. 즉 지원자가 차별화되는 부분이 없다는 것입니다.

영업에 뜻을 두고 있다는 것은 이해가 되지만 “왜 금융인가?”에 대해서는 명쾌하게 이해되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자소서 항목

  1. Q1 자신이 가진 열정을 발휘하여 성취감을 느꼈던 경험을 기술하십시오
  2. Q2 본인의 지원직무와 관련하여 자신의 강점/약점을 기술, 약점을 보완하기 위한 노력을 기술하십시오
  3. Q3 우리 회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이며, 입사 후 어떻게 성장해 나갈 것인지 기술하십시오

자소서 항목 질답

  • "손편지가 준 깨달음"

    2017년 10월 ~ 2018년 1월 OOOOO의 계열사인 OOOOO에서 영업인턴으로 근무하였습니다.
    근무했던 점포는 인근에 타 경쟁사 브랜드가 많았고, 그 경쟁에서 밀리고 있었습니다. 저는 본사차원의 프로모션만으로는 경쟁사 대비 우위를 점하기 어렵다고 생각하였고, 이에 스스로 기획한 손편지 프로모션을 매장에 제안하였습니다. 상품을 홍보하는 홍보성이 담긴 편지가 아니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매주 스스로 테마를 정하여 작성한 편지였습니다. 물건을 구매하신 고객들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와 함께 쇼핑백에 제가 작성한 편지를 담아 드렸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매장에 함께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직원분들에게도 행사에 대한 취지와 내용을 전달하였고, 올바르게 고객들에게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독려하였습니다. 그 결과 고객들은 다음 주에는 어떤 편지를 받게 될까 기대가 되어 매장을 다시 방문했다는 분들도 계셨고, 손편지 행사를 통해 기업의 이미지도 더 밝고 신선해 보인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매장의 관리자로서 직원들을 교육하고, 격려하여 공동의 목표를 이루어나가는 것의 중요함을 깨닫게 되었습니다.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특별하게 와 닿는 내용이 아니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이 내용에서 지원자가 강조하고자 한 것이 창의력, 주도성, 주인의식, 고객 서비스 마인드 중 무엇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지원자가 했던 행동도 그다지 특별해 보이지 않습니다. 이 항목에서 묻고 있는 열정은 금융에 대한 열정일 때, 호감을 줄 수 있습니다.

  • "발전하자"

    2018년 1월 ~ 2019년 2월 OOOO에서 대리점 영업관리자로 근무하며 설득력을 높였습니다.
    2018년 패션업계는 역신장하고 있었고, 대리점의 대다수 비중을 차지했던 로드샵 유통은 침체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큰 흐름 속에서 매장의 매출은 하락하고 있었고, 점주님들은 매장의 폐점을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영업관리자로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 매출 역신장 매장들을 직접 방문하였습니다. 점주님들에게 매출 부진에 따른 사유와 피드백이 아닌 격려를 먼저 해드렸습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 잘해내고 있다는 이야기를 해드리며 동기부여를 높여드렸습니다. 이후 본사로 돌아가 역신장 매장들만을 대상으로 한 인센티브 제도를 제안하여 진행하였고, 점주님들을 폐점이 아닌 동기부여를 통한 매장 운영으로 이끌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점 1


    "극복하자"

    때로는 기획한 업무에 대해 빠르게 실행하려고만 하여 신중함이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영업관리자로서 빠른 실행력은 중요한 역량이지만, 제대로 된 검토와 시뮬레이션 과정 없이 진행될 경우 손익에 마이너스로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실행 전 반드시 다시 검토해보고 사전 시뮬레이션을 진행하는 노력을 해오고 있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내용은 특별히 관심이 가지 않습니다. 이 내용에서 관심이 가는 것은 이 회사에서 1년여 일을 하고 나왔다는 것인데, 정규직으로 근무를 했다면 왜 이리 근무 기간이 짧은 것인지 궁금할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한 답변이 준비되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특별한 내용이 없습니다.

  • "DB 손해보험이 찾던 실무자"

    DB 손해보험이 자랑하는 최고의 영업관리자가 되기 위해 지원하였습니다.
    `분야에서 최고가 되자`는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삶의 철학입니다. 영업 현장 아르바이트를 해오며 영업에 대한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영업 직무의 인턴 생활, 대리점 영업관리자의 과정을 거쳐오며 영업을 제 분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넓게는 유통을 관리하고, 좁게는 하나의 점포를 관리하는 관리자로서 실적의 압박과 목표달성의 실패로 지칠 때면 최고가 되어야 한다는 철학은 저를 다시금 일으켜주었고,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공부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최고가 되기 위해 스스로 역량을 키우고, 전문성을 갖추는 DB 손해보험이 추구하는 영업사원이 되겠습니다.아쉬운점 1


    PA들의 관리와 교육을 위해 입사 후 6개월간 DB 손해보험의 사업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겠습니다. 이후 신규 PA들의 교육 담당자가 되어 실무지식과 현장코칭을 제공하고, 업무의 지침을 마련해주어 PA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기반으로 PA들과 신뢰감을 형성하고, 화합하여 지점장으로서 목표달성과 PA들의 성장을 함께 이루어 나가는 데 이바지하겠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왜 금융회사에 입사를 꿈꾸게 되었는지, 여려 금융사 중 왜 이 회사의 직원이 되고 싶은지에 대한 내용이 전혀 없습니다.

    아쉬운점 2 구체적인 내용이 하나도 없고, 막연한 계획만 써 놓았습니다. 직무 분석을 제대로 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DB손해보험㈜' 인기 합격자소서

‘금융·보험영업’ 인기 합격자소서

‘DB손해보험㈜’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