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9년 상반기 ㈜우리은행

신입 사무담당자
  • 서울4년 학교
  • 영어영문학 학과
  • 3.92/4.5학점
  • 980 토익
  • Level7 토스
  • 1 개 제2외국어
  • 1 개 자격증
  • 1 회 해외경험

전문가 총평

2

[별점이유] 금융직을 위해 지원자가 의도적으로 한 활동이 없음
[좋은점] 특별히 호감을 주는 부분이 없음
[아쉬운점] 직무 및 산업에 대한 직접적인 활동이 없고, 대학시절의 경험을 억지로 회사 및 직무에 끼워 맞추고 있음
[보완요소]
지원자는 금융권 취업을 목표로 하지 않았거나 생각만 했던 것 같습니다. 본 자기소개서에서 제시한 내용에 관련 경험이 전무하다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막연히 서비스 아르바이트를 많이 해서 고객을 잘 알고, 경제 관련 수업을 들었기 때문에 금융에 적합한 사람이라면 지원자 말고도 아주 많은 사람들이 이에 해당합니다. 즉, 회사가 딱 마음에 들 만한 내용이 없다는 것입니다. 직접적인 경험이나 지식습득, 활동 등이 필요합니다.

자소서 항목

  1. Q1 우리은행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이며, 입행 후 지원한 부문에서 궁극적으로 이루고 싶은 꿈과 이를 위한 단기적인 계획은 무엇인지 기술해 주십시오.
  2. Q2 최근 언론에 보도된 금융/경제/사회 이슈 중 지원부문과 관련된 주제를 선정하고, 그 이유와 본인의 견해를 자세히 기술해 주십시오.
  3. Q3 본인이 지원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가장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역량이 무엇이라 생각하며, 해당 역량을 갖추기 위해 특별히 노력한 경험에 대해 기술해 주십시오.
  4. Q4 팀 프로젝트를 했던 경험 중 달성하기 힘든 목표를 달성했던 경험이 있다면 그게 무엇이었고, 협업시 힘들었던 점과 달성하기 위해 본인이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

자소서 항목 질답

  • 타인에게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 은행원을 하자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은행원은 고객으로부터 자본을 받기도 하고 이를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조달해 주기도 합니다. 그 과정에서 고객에게 가장 적절한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회사의 이윤을 높임과 동시에 고객의 효과적인 자산 관리를 도울 수 있습니다. 화장품 판매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고객의 피부 고민을 듣고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상품을 추천해 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저의 노력으로 고객의 피부 관리를 돕고 동시에 점포의 매출을 향상시켰을 때 내가 누군가에 도움이 되었다는 생각이 들어 뿌듯했습니다. 아쉬운점 1
    또한 우리은행의 일원이 되고 싶은 이유는 우리은행은 제가 필요로 하는 상품을 언제나 빠르게 제공했기 때문입니다. 대학 입학 후 첫 자유입출금식 통장을 개설하려고 할 때 우리은행은 저에게 필요한 인터넷 전용의 높은 금리를 가진 우리닷컴통장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해외 여행을 좋아하는 저에게 우리썸카드, 간편 페이를 활용한 모바일 쇼핑을 즐기는 저에게 페이코 제휴 우리카드를 제공했습니다. 시장의 흐름과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제공하는 우리은행에서 제가 받은 도움을 토대로 고객에게 도움을 돌려드리고 싶습니다. 아쉬운점 2

    많은 고객들, 특히 저와 같은 20대 혹은 사회초년생들에게 우리은행이 주거래 은행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만들고 싶습니다. 제가 대학생 시절 우리은행 계좌 개설을 통해 우리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이용해온 것처럼 제가 응대하는 고객들이 저의 도움을 받아 적절한 상품을 이용하고 자산을 관리해 나간다면 저의 뿌듯함이 클거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한정된 정보를 토대로 고객의 니즈를 분석하고 고객의 자산관리사가 되어 적절한 상품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은행이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비교, 분석하여 어떠한 고객들에게 제공하면 좋을지 공부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고객들의 얼굴을 익히고 고객들과 친밀감을 형성하여 고객들과의 신뢰 관계를 굳건히 다져가겠습니다. 아쉬운점 3

    아쉬운점 1 직무 지원동기에 해당하는 부분입니다. 타인에게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사람이 꿈이라고 하는데, 이 내용이 쉽게 공감이 가지 않고, 자신이 누군가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라는 근거로 화장품 판매 아르바이트 경험을 제시한 점도 호감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쉬운점 2 회사 지원동기인데, 막연한 호감으로 지원했다는 점이 호감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원자는 학교를 다니면서 경험한 회사의 통장, 카드에서 호감을 가져 이 회사에 지원했다고 하고 있습니다. 이 내용을 회사가 좋아할까요? 최소한 한 회사의 직원이 되겠다고 결심을 했다면 무언가 특별히 조사하고 확인하는 행동이 있어야 하는데, 지원자는 그런 내용이 없습니다.

    아쉬운점 3 근거 없는 주장만 있습니다. 이를 어떻게 할 것인지 깊이 있게 조사하고 생각한 결과가 아니라 막연히 생각한 내용입니다. 전혀 호감가는 내용이 아닙니다.

  • 최근 시중은행들이 청춘스타를 광고모델로 기용하고 있습니다. 이들과 협업한 상품이 소비자들의 큰 반응을 이끌어 많은 예치금을 확보한 사례를 보듯이 청춘스타 모델의 긍정적 효과도 큰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위험성도 큽니다. 기존의 신뢰성이 높은 스타와 달리 청춘스타의 경우 각종 사건 사고에 휘말릴 가능성이 크고, 이와 함께 해당 모델을 기용한 은행 또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게 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청춘스타들의 인기가 지속적이지 않기에 단기간 계약을 반복할 수밖에 없고 잦은 모델 교체는 광고모델을 통해 은행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방해가 됩니다. 따라서 우리은행이 글로벌 은행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은행의 본분에 충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글로벌 스타와 함께 글로벌 이미지를 드높이면서 고객에 대한 정직한 태도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이 상품과 이를 활용한 각종 동영상 컨텐츠를 토대로 우리은행만의 차별화된 정직하고 신뢰성 높은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야 합니다. 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질문은 지원부문과 관련있는 주제를 제시하라고 했는데, 지원자는 홍보, 마케팅과 관련있는 주제를 선택했습니다. 지원자의 지원부문은 개인영업입니다.

  • 개인금융 직무에 필요한 역량은 금융시장에 대한 이해와 고객 친화적인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아쉬운점 1
    금융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경제학을 복수 전공하며, 관련 지식을 쌓아왔습니다. 미시경제학, 거시경제학 등을 통해 경제에 관한 전반적인 지식을 쌓았고 금융사회, 한국경제론과 같은 수업으로 한국 금융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스무살부터 우리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삼아 직접 돈을 관리하기 시작하면서 재테크에 관한 관심을 높여왔습니다. 아쉬운점 2
    다양한 응대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하였습니다. 동네 오피스텔 상권과 시내 면세점에서 판매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고객 한명 한명을 단골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객에게 혜택을 줌으로써 고객과의 신뢰 관계를 형성하고 고객이 다시 찾아오게끔 하도록 노력했습니다.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우리은행의 고객과 신뢰 관계를 형성하여 그들을 충성고객으로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쉬운점 3

    아쉬운점 1 당연한 이야기, 특별하지 않는 이야기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아쉬운점 2 결국 지원자가 한 것은 수업을 들은 것이 전부이고, 어떻게 무엇을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재테크에 대해 관심을 가진 것이 전부입니다. 이 내용이 호감을 줄 수 없습니다

    아쉬운점 3 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해 제시한 판매 아르바이트 경험을 제시하고 있는데, 이 역시 많은 지원자들이 사용하는 흔한 내용이고 지원 직무와 특별한 연관을 찾을 수 없는 내용입니다.

  • 교내 뮤지컬 동아리 정기공연의 티켓 판매율이 60% 정도에 그친 상황에서, 90%까지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하였습니다. 60%의 표마저 동아리원의 지인을 통해 판매한 것이기에 나머지를 동아리원과 무관한 외부인으로 채워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에 당시 공연의 서포트를 담당했던 저는 타겟층을 향후 동아리에 가입할 수 있는 저학년으로 정하고 동아리원을 이끌어 적극적으로 홍보하였습니다. 아쉬운점 1
    전단지를 만들어 오전 10시에는 교문 앞에서, 12시에서 2시는 학생회관 및 도서관에서 배포하였습니다. 또한 공연을 하는 동아리원과 함께 저학년들이 많이 수강하는 교양 과목의 수업 시작 전에 찾아가서 5분 동안 직접 노래를 통해 홍보를 하였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페이지에 연습 영상을 짧게 올려 관심을 제고하였습니다.
    이런 저의 집념 어린 노력 끝에 만석에 가까운 티켓 판매율을 올렸고, 일석이조로 동아리까지 홍보하는 효과를 거뒀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이게 왜 달성하기 어려운 목표인지를 설명해야 합니다. 이 내용만으로는 공감이 되지 않습니다.

    아쉬운점 2 협업에 대한 내용을 써야 하는데, 자신이 한 일만 썼습니다. 그리고 무엇이 힘들었는지를 쓰라고 했는데, 그에 대한 내용이 없습니다.

'㈜우리은행' 인기 합격자소서

‘사무담당자’ 인기 합격자소서

‘㈜우리은행’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