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파트너 '우리은행'"
우리은행을 떠올리면 '함께 하는 나의 파트너'라는 이미지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우리'라는 단어가 고객에게 신뢰를 주며 고객과 은행이 함께 성장해 나가는 은행이라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창립 이후 120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금융위기를 겪으면서 대한민국 금융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 은행이기에 고객들이 우리은행을 믿고 방문할 수 있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평소 제가 가장 중요시하는 가치관이 바로 '신뢰'입니다. 신뢰를 주던 은행에 믿고 방문했던 고객에서 이제는 고객이 아닌 행원으로서 고객에게 신뢰를 주고 싶습니다. 한 번 고객을 평생 고객으로 만들어 나가며 고객의 평생 파트너가 되는 행원이 되고 싶습니다.아쉬운점 1
"사람 대 사람 '사람 응대'"
은행원은 고객과 최접점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은행원이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핵심역량은 '사람 응대'라고 생각합니다. '고객 응대'가 아닌 '사람 응대'라고 표현한 이유는 고객과 직원이기 이전에 사람과 사람이라는 것이 바탕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다양한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해 사람을 응대하는 법을 익혀왔습니다. 다양한 손님들을 만나오면서 여러 불만을 해결해왔으며 손님에게 변함없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단골손님을 만들어 왔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손님의 요구 사항이 무엇인지 끝까지 경청한다면 비록 원하는 해답을 주지 못했을지라도 손님에게 상황을 이해해주는 마음을 끌어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람과 사람의 대화에 옳고 그름보다는 공감과 이해가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또한, 저는 은행원이라는 직업에 한 발짝 더 다가가고자 현재 금융감독원에서 진행하는 금융수업을 들으며 전문지식을 쌓는 일에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의 경제 상황을 이해하기 위하여 꾸준히 경제신문을 읽어오며 저의 역량을 키우고 있습니다.
지식을 쌓는 일뿐만 아니라 간접적으로 은행을 경험해 보자는 마음으로 온라인으로 가능한 금융 업무도 손님으로서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창구에서 일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은행원이 되기 위한 저의 노력은 제가 고객으로서 은행 창구를 방문하였을 때 전문적인 자질을 갖추고 있었던 은행원들의 이미지를 잊지 않고 저 역시 금융전문가로서의 행원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회사 지원동기는 자신의 이야기를 쓰는 것입니다. 지원자가 어떤 계기로 이 회사에 대해 알게 되었고, 어떤 이유로 직원이 되겠다고 결심을 했는지, 그리고 그 과정에서 무엇을 조사하고 분석해 보았는지를 제시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지원자가 제시한 노력은 아르바이트, 금융수업 수강, 경제신문 읽기입니다. 일단 일반적으로 금융직을 준비하는 타 지원자와 대비하여 특별하게 보이는 활동이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이런 식의 글 보다는 실제 지원자가 무엇을 알고 있고, 어떤 전문성이 있는지를 말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