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산업기술정책 수립과 기술혁신기반 강화를 통한 기술강국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른 전략목표 중에는 사회적 가치의 구현을 통한 혁신 경영이 있습니다. 사회적 가치 구현이란 사회적 가치를 토대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쉬운점 1국제협력을 통한 혁신 가속화 등의 고유 사업에서 공공성 구현을 위해 필요한 직무 역량은 국가연구개발사업에 관한 정책 및 법령에 대한 지식,직원 또는 사용자와의 원활한 소통 능력입니다. 경영학 전공자로서 CS업무와 관련된 강의를 수강하며 이론적으로 학습을 하였고, 다수의 서비스직 아르바이트를 하며 배운 이론을 실무에 적용하려고 하였습니다.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다양한 고객들을 상대하였고, 그 과정에서 고객의 반응에 대해 편견 없이 대하는 객관적 태도, 고객이 요청 하신 내용을 적극적으로 경청하는 태도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점 2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산업기술혁신 관련 정책 개발 지원 업무 수행 과정에서 사용자와의 의사소통은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CS업무 관련 강의를 통해 이론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서비스직 아르바이트를 통해 실무에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저의 역량을 통해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도 소통을 중요시하며 책임감을 가진 직원이 되겠습니다.
아쉬운점 3
아쉬운점 1 불필요한 배경설명입니다. 지원 직무의 직무기술서의 내용을 토대로 지식, 기술, 태도 측면에서 어떤 것이 중요하고 자신은 어떤 것을 보유하고 있는지를 제시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질문에서 분명 지식, 기술, 태도에 대해 쓰라고 했는데, 지원자는 태도에 대한 내용만 제시하고 있습니다.
아쉬운점 3 마무리도 태도에 집중하여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지원자는 지원 직무와 관련한 지식, 스킬은 제대로 제시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