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시절, 자본금 10만 원으로 꽃배달이벤트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10명의 팀원은 꽃 수급, 꽃배달, 고객 소통 담당 부서로 나누어 업무를 맡았습니다. 한 팀원이 꽃배달 업무를 수행하던 중, 이벤트 신청자가 나타나지 않는 문제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고객 소통 담당이었던 제게 연락을 취했으나, 연락이 제때 되지 않아 배달 불발이 일어났습니다.아쉬운점 1
실수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15분 단위의 업무 일정표를 직접 제작하였습니다. 실제 고객과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15분의 배달시간을 구체적으로 확정하여, 해당 시간에 비상연락이 가능한 팀원들로 조합을 꾸려나갔습니다. 고객 소통 담당은 비상연락을 기다려주었고, 꽃배달 담당 팀원은 꽃배달 상황을 틈틈이 보고하며 문제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업무를 완벽히 수행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수를 방지하기 위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를 팀원들과 공유하여 긴밀하게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질문에서 물어본 내용에 대해 적극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문은 살아오면서 부딪혔던 가장 큰 난관을 쓰라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이 경험이 왜 가장 큰 난관인지를 설명해야 읽는 사람도 공감을 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 2 이 경험이 왜 지원자가 살아오면서 부딪혔던 가장 큰 난관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 점을 정확하게 인지시켜야 질문에 맞는 내용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