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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6년 하반기 한국국토정보공사

신입 건축·설계·인테리어
  • 지방4년 학교
  • 도시계획부동산학 학과
  • 3.84/4.5학점
  • 5 개 자격증
  • 1 회 인턴

자소서 항목

  1. Q1 지원자가 한국국토정보공사 및 지원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는 무엇이며, 공사에 입사하기위해 그동안 어떤 노력을 했는지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Q2 지원자가 팀내 구성원들간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노력했던 최근의 경험과 그 결과에 대해 기술해 주십시오.
  3. Q3 최근 한국국토정보공사와 관련된 사회적 이슈 중 지원자가 알고 있는 한 가지를 선택하고, 그에 대한 의견을 기술해 주십시오.
  4. Q4 지원자가 생각하는 한국국토정보공사가 국민과 소통하는 공기업이 되기 위한 방법을 기술해 주십시오.

자소서 항목 질답

  • 대학에서 도시계획부동산을 전공하면서 가장 인상 깊게 수강했던 전공 중 지적학을 수강하고 나서 측량학을 비롯하여 GIS, 도시 관련 과목을 수강하면서 저의 토지를 보는 시각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토지에 관련된 업무를 하는 oo공사에 입사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지적기사를 비롯하여 관련 자격인 도시계획기사, 측량기능사 등을 취득하였고 워드 및 파워포인트 등 기본적 컴퓨터 프로그램을 다루는 자격증을 비롯하여 공기업에서 고객들을 대하는 자세에 대해 익히기 위해 민간 심리상담사 자격도 취득하였습니다.

    한국국토정보공사에서 1년 6개월여간 인턴과 보조사원으로 근무하며 그 누구보다도 열심히 하려 노력했습니다.
    기계 다루는 것에 익숙해지기 위해 휴일에도 연습하는 열정으로 업무에 임해왔으며 함께 일하는 동료들을 내 가족이라고 생각하며 업무를 수행해왔고 근무 당시에 속해 있던 여주시지사가 S등급을 받을 정도로 모두 열심히 도우며 일을 하여왔습니다.

    그 때문에 공사에 정규직으로 입사 후에도 잘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였고 최고의 직장이라는 선진 기업문화를 주도하는 한국국토정보공사의 분위기가 다른 어느 기업보다 우수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 상대를 이해하려는 노력의 결과로 팀 프로젝트 1등과 A+의 학점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대학재학 시 SWOT 분석 및 분석기법을 토대로 실존부지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가상의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부지선정은 조원들의 의견이 모두 일치했으나 계획방향을 수립하는 데 있어 두 가지 의견이 충돌하여 합의점을 찾지 못했습니다.

    과열된 분위기에서 어떻게 의견을 조율을 해야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까 차분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조원들을 따로 만나 각자 생각에 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었고 모두에게 상대방의 생각을 존중할 때 비로소 내 생각도 빛을 낼 수 있다고 이야기해주며 자신들의 의견에 장점과 미흡한 점을 다시 생각하게 하고 서로 장점에 대해 이해하게 하는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그러자 조원들은 스스로 서로의 의견에 대해 장점을 칭찬하며 합의점에 이를 수 있었습니다.

  • 최근 한국국토정보공사의 충북본부를 비롯하여 경남, 제주, 대전·충남, 전북 본부 등에서 해당 지역 주민을 위한 무료 법률상담서비스를 앞다투어 시행하고 있습니다.

    지적측량의 절차나 관련 법률상담, 일상생활에 필요한 법률상담을 함으로써 법률 사각지대에 있는 주민에게 도움을 주고자 시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인턴으로 근무했을 때 현장에 업무를 나가면 사업시행자들은 토지의 이해관계나 법의 절차에 대해 잘 알고 있어 측량의 진행 내용도 쉽게 이해하는 데 비해 지적측량의 중요성 및 필요성을 못 느끼는 개인 민원인들에게 측량의 내용을 설명하는 데 시간과 노력이 많이 소요됐었습니다.

    홍보용 부채를 나눠드리고 책자도 드렸지만, 복잡한 지적 관련 이야기를 일반인이 이해하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분들을 대상으로 지금 하는 법률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범위와 내용을 확대하고 일회성 또는 단기간에 끝내는 것이 아니라 공사 내에서 국민을 위한 서비스화를 통해 법률지식을 제공한다면 관심이 없던 사람들도 관심을 갖게 될 것이며 토지를 소유하거나 소유하지 않은 사람들 모두 토지에 대한 이해가 높아져 앞으로 공사가 지적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더 수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다양한 새로운 지식과 기술들이 하루가 다르게 발생하고 있으며 이에 적절하게 대응하고 습득할 수 있는 변화의 과정상에서 신뢰와 소통을 하기 위해 기업이 필요한 것은 크게 세 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첫째, 변화의 흐름에 맞춰 기존의 사고방식들을 과감하게 벗어 던지고 직원 스스로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는 실천적 변화력입니다. 어떤 현상에 대해 같은 시각을 견지하고, 특별하게 다른 것이 없는 사고만 하게 된다면 다른 기업과는 다른 것이 없으므로 실천적 변화를 통해 새로운 것을 시도하며 도전하는 차별성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고객에게 제공되는 한국국토정보공사만의 독창적 서비스입니다.
    한국국토정보공사만이 제공할 수 있는 공간 데이터, 지적법률상담 등 독창적 서비스로 고객을 만족하게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또한 그러한 서비스를 고객들의 수요에 맞게 공사만의 브랜드화를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인다면 공사의 이미지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청렴한 사원의 자세입니다. 근래에 뇌물 및 부당한 거래, 청탁 등으로 물의를 빚은 타 공사의 사례를 본보기 삼아 안으로 사원들의 청렴한 자세를 유지하게 하는 공사만의 청렴한 사원관리 시스템을 구축한다면 깨끗하고 청렴한 공사의 이미지와 국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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