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6년 하반기 대림산업㈜

신입 건축·설계·인테리어
  • 대졸4년 학교
  • 전자공학전공 학과
  • 3.82/4.5학점
  • IM1 오픽
  • 1 회 자원봉사

자소서 항목

  1. Q1 당사를 지원한 동기와 입사 후 포부에 대해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
  2. Q2 자신이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여 조직의 일부 또는 전체에 상당히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온 경험에 대해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
  3. Q3 자신이 속한 조직에서 다른 구성원과 이해관계가 대립했던 경험과 그 상황을 어떻게 극복했는지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
  4. Q4 자신이 팀의 일원으로서 중요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타인과 협력했던 경험이 있으면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

자소서 항목 질답

  • 대림산업에 지원한 동기는 세 가지입니다.

    첫째, 대림산업의 기술력과 수많은 프로젝트는 큰 경쟁력입니다. 플랜트 설계에서 중요한 것은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과 독자적인 핵심기술보유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모두 갖춘 대림산업은 수주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것입니다.

    둘째, EPC 기술력과 석유화학 제조사업의 플랜트 운영경험은 석유화학 플랜트사업에서 큰 강점으로 발휘됩니다. 유가가 안정되어 석유화학 플랜트의 발주가 늘면 이 분야의 강점을 가진 대림산업이 우위를 점하게 될 것입니다.

    셋째, 디벨로퍼 사업에 집중하며 발전 플랜트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IPP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점입니다. EPC의 기술력에 국한된 것이 아닌 디벨로퍼 사업의 능력과 경험은 한 차원 높은 수익증대로 이어질 것입니다.

    과거의 프로젝트 경험과 기술력 미래를 내다보는 사업성의 시너지에 매료되었습니다. 대림산업의 프로젝트에 걸맞은 핵심인력이 되어 한국에서 처음으로 FEED를 작성하는 팀이 되겠습니다.

  • 실행력으로 얻은 아이디어

    졸업 프로젝트에서 주제에 맞는 아이디어를 자발적인 주변 설문조사를 통해 해결한 일이 있습니다. 책상에서 고민만 하는 것이 아닌 적극적인 태도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졸업 작품으로 자전거 관련 기술을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자전거 관련 아이디어는 이미 많이 상용화되어 있었고 특허등록도 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디어를 모으는 과정에서 자전거 동아리를 찾아가 설문조사를 하였습니다. 처음 자전거를 탈 때 경사로에서 기어 변경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는 내용에 착안하여 자동 기어변경 자전거를 주제로 하게 되었습니다.

    주제가 결정되고 제작은 스마트폰과 Arduino의 Bluetooth 통신 방식을 이용하여 서보모터로 기어를 조작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스마트폰 기울기 센서에 따라 기어를 자동으로 변경하는 자전거가 졸업 작품이 되었습니다.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해 설문조사를 한 것과 이를 바탕으로 졸업 작품을 만든 것에 점수를 얻어 A+학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역할분담과 조율을 통한 극복

    플랜트 교육 팀 발표에서 다른 팀과 주제가 겹쳐 팀 내에서 대립했지만 역할분담과 사전발표라는 대안을 통해 극복한 적이 있습니다.

    3개월간의 플랜트 교육 중 세 번의 팀 발표 과제가 있고 이를 통해 우수 교육생과 팀을 뽑아 수상합니다. 첫 번째 팀 발표에서 주제가 겹치는 일이 있었습니다. 주제를 바꾸자는 팀원이 있었고 저를 비롯해 좋은 주제를 고수하자는 견해가 있었습니다. 팀 회의를 통해 좋은 주제를 고수하는 이유를 설명하고 우수 팀 수상을 위해 설득하였습니다.

    주제가 겹치는 팀과는 사전조사와 발표를 통해 주제를 경쟁하기로 하였습니다. 주제가 바뀔 수도 있는 결정이므로 다른 주제를 찾는 팀원을 배정하고 나머지는 사전발표 준비를 하였습니다.

    정식 발표 일주일 전에 교육 담임선생님께 부탁드려 평가를 받았고 발표주제는 저희 팀이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상대 팀에게는 따로 조사했던 다른 주제와 자료를 주고 일주일간 서로 도우며 발표준비를 하였습니다.

  • 홍보 벽화와 품앗이

    아시안게임 홍보 프로젝트로 벽화를 그리며 인원 부족 해결을 위해 다른 팀과의 시간 조율과 협업을 통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경험이 있습니다.

    2014 인천 아시안게임 청년 서포터즈 대외활동을 하며 아시안게임 홍보를 위한 벽화 그리기를 진행했습니다. 큰 규모의 홍보 프로젝트로 20명의 팀원으로는 인력이 부족하였습니다. 다른 팀에게 도움을 요청하였지만 이미 다른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거나 선정해 놓은 팀이 대부분 이었습니다.

    벽화 규모를 줄이면 홍보의 효과가 작아져 의미가 없었습니다. 이에 저는 아직 프로젝트를 진행하지 않은 팀을 중심으로 저희의 날짜와 겹치지 않고 시간적 여유가 있는 팀을 찾아갔습니다.

    벽화 그리기를 도움받는 대신 이후 상대방의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나서서 도와줄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총 5개의 팀 100명이 모여 홍보 벽화를 완성하였고 도움을 준 팀의 프로젝트를 함께하며 서로 사이가 돈독해졌습니다.

'대림산업㈜' 인기 합격자소서

‘건축·설계·인테리어’ 인기 합격자소서

‘대림산업㈜’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