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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4년 하반기 엘에스엠트론

신입 기계엔지니어
  • 지방4년 학교
  • 기계공학과 학과
  • 3.5/4.5학점
  • 835 토익
  • Level5 토스
  • 2 개 자격증
  • 1 회 인턴
  • 1 회 수상
  • 1 회 자원봉사

자소서 항목

  1. Q1 [자기소개]지원자 본인에 대하여 자세히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장과정, 성격, 자신의 강약점, 형제/교우관계, 가치관 등) (500자 이상 1200자 이하로 입력하세요)
  2. Q2 [인재상]본인의 어떤점이 LS엠트론의 인재상에 부합하는지 사례에 근거하여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3. Q3 [직무적합도]
  4. Q4 [지원동기 포부]

자소서 항목 질답

  • 기계공학도로서 저는 고체, 열, 유체역학 및 각종 설계 과목인 기계요소 및 설계, 내연기관 및 설계, 유체기계설계, 유한요소 및 설계 등의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강의를 통해 배운 전공지식이 실제 업무에 어떻게 적용되고 활용되는지 궁금하였습니다. 그래서 자동차부품회사에 인턴을 도전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생각했던 것과 달리 주어지는 업무는 단순하고 간단한 서류작업이 대부분 이였습니다. 하지만 책임감 있게 업무를 수행하는 능력을 보여준다면 원하는 것을 얻을 기회가 생길 것으로 생각하여, 주어진 일이 절대 밀리지 않도록 해서 제 열정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인턴들과 달리 업무시간이 부족하면 12시까지 야근을 하였고 그래도 시간이 필요하면 7시간의 주말근무도 병행하였습니다. 입사 후 2주일 만에 이 성실함을 인정받아 다른 인턴들과 다르게 부서의 미팅에 참석할 수 있었고 TFT 및 프로젝트 활동을 통하여 전공지식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기계요소설계라는 강의에서 Scissors lift를 설계하는 팀 프로젝트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CATIA라는 모델링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다양한 형상의 기어를 직접 모델링하였는데, 팀원들이 반복적인 일로 시간을 많이 허비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수치를 입력하면 형상이 그려지는 새로운 모델링 방법을 제안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팀원들의 CATIA 실력보다 높은 능력을 필요하였습니다. 이 때문에 팀원들이 활동에 소극적이었습니다.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위해 책임감을 갖고 팀원들과 적극적으로 의사소통하였습니다. 담당하는 일이 적었던 인원을 모아 모델링에 대한 스터디를 시작하였고 밤을 세는 노력의 결과로 새로운 방법을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시간이 대폭 감소하였고 다른 부분을 보충할 수 있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해 가며 팀원들 간에 우애가 더 돈독해졌고 프로젝트도 A+이라는 좋은 성적을 받았습니다.

  • 책임감이 강하여 주어진 일을 끝까지 해내려는 끈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끈 게 때문에 일을 두서없이 한꺼번에 하려다 보니 시간이 부족한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한 예로 전공지식이 실제 업무에 어떻게 적용되고 활용되는지 알기 위해 자동차부품회사에서 인턴경험이 있습니다. 다른 인턴과 달리 주어지는 일이 많게 느꼈습니다. 하지만 제 일이라는 책임감에 야근 혹은 주말근무를 해서라도 지시받은 일을 그날 마무리하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항상 업무량이 많게 느껴지고 야근과 주말근무를 해야 하는 일이 반복되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업무처리에 변화가 필요함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주변 사람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업무를 지시하는 차장님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조언을 구하였습니다. 주어지는 일을 우선순위를 정하여 처리해보라는 조언을 듣고, 실행에 옮겼습니다. 우선순위를 나누어 보니 업무시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게 되었고 무의미한 야근과 주말근무가 줄었습니다. 주어진 일을 척척 해내니 제 끈기는 성실함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상용차회사의 chassis 설계부서에서 실습한 경험이 있습니다. chassis 설계부서에서 트럭이나 특장차의 변속기 클러치 브레이크 차축을 다뤘는데, 이 실습은 엔지니어로서 고객과 소통한 첫 번째 경험입니다.

    실습과정에서 설계부서원들과 동반하여 A/S 센터에 찾아가 고객들의 불만과 개선사항을 귀 담에 듣고 이를 설계에 적용하는 과정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한 고객이 기어 변경 시 빡빡함을 느낀다는 불만을 제기하였는데, 차량을 검사해보았지만, 문제점은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문제점을 발견하지는 못했지만, 고객의 불만을 해소하기 위하여 클러치의 유압을 미량 낮춰드렸습니다. 고객이 기어조작을 해보고 많이 개선되었다며 만족하였습니다. 또한, 설계 직원이 고객 만족을 위해 직접 와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해주었습니다. 기업의 입장에서 고객과 소통해보며 그 소통을 통하여 보람을 느낀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 첫째, 4년간 전공지식을 쌓아 전문성을 가지려고 노력해왔습니다.
    그래서 기계공학과에 지원하였고, 연구개발 직무역량을 높이기 위해 주로 내연기관 설계, 유한요소 및 설계, 기계요소 및 설계 등의 설계과목을 수강하여 팀 프로젝트에 익숙합니다. 또한, 연구개발에 필요한 설계 및 해석 툴인 CAD, CATIA와 ANSYS를 익혀왔습니다.

    둘째, 연구개발 직무의 경험을 위하여 회사의 연구개발 부서에서 실습이나 인턴을 통하여 직무에 대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설계부서의 실습생으로 고객 만족, 즉 외부고객과의 소통을 경험하였고, 인턴을 통하여 내부고객과의 소통을 경험하였습니다. 이 때문에 직무에 친숙하여 남들보다 더 빠르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만의 책임감과 소통하려는 의지는 프로젝트에 있어 최적의 결과를 도출해 낼 것입니다.
    항상 프로젝트에 임할 때마다 책임감을 중요시하였고, 문제가 생기면 팀원과 소통하여 새로운 방법으로 그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해왔습니다.

  • 기계공학도로서 고체, 열, 유체역학 및 기계요소 설계, 공작기계, 내연기관설계 등의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강의를 통해 배운 전공지식이 실제 업무에 어떻게 적용되고 활용되는지 궁금하여 회사에 실습이나 인턴을 하였습니다.

    이 때 두 회사 모두 LS그룹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LS그룹에 자연스레 관심이 생겨 찾아보게 되었고, 그룹 중에 전공에 맞는 LS엠트론이라는 회사가 민관 공동투자 기술개발 사업방식으로 협력사에 자금을 지원하여 지역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하고 있어 전북 지역민으로써 자부심이 생기는 회사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LS그룹의 회장단은 직접 발 벗고 인재를 찾고 있는 소식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LS엠트론의 연구개발 엔지니어가 되어 함께 상생 발전해 나가고 싶은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입사 후 5년 동안 교육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폭넓은 직무지식을 쌓아 나가겠습니다. 최근 기술이 전자, 통신 및 소프트웨어 융합기술로 급격히 이동하는 추세를 고려할 때 기계공학에 편중된 시각을 버리고 폭넓은 직무 지식을 배양하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LS엠트론의 엔지니어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입사 후 10년이 지나면 저는 팀을 꾸리고 제 이름으로 된 프로젝트를 해나갈 것입니다. 대학생활 동안 겪은 프로젝트와 입사 후 쌓은 직무 지식을 통하여 팀원과 소통하며 프로젝트에 있어 최적의 결과를 도출해 낼 것입니다. 이를 통하여 LS엠트론의 연구개발 엔지니어로서 회사의 기술개발에 큰 성과를 내겠습니다.

    15년이 지나면 소통이 되는 후배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고객 만족 즉 외부고객과의 소통 및 내부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하다는 것을 실습과 인턴을 통하여 경험했고 15년 직무경험을 통하여 이를 더 숙성시켜 후배들에게 전해주고 싶습니다. 소통되는 진짜 엔지니어를 키워 LS엠트론의 인재육성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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