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에게 가치를 만들어 주고 싶기 때문입니다. 학창시절 동안 6번의 도시설계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회귀분석 등의 모델을 통한 거점선정 방법과 의사소통 능력을 키웠습니다. 또한, 운송수단에 관심이 많아 새로 개통한 버스나 철도 노선을 직접 타보며 새로운 환경을 접하는 취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취미를 학업으로 이어가기 위해 교통계획을 공부하며 4단계 교통수요예측 모델을 체득했습니다. 이를 통해 교통 네트워크 구축 능력을 키웠습니다. 더 나아가 교통계획과 연관은 있으나 전공에서 다루지 않는 물류에 대한 학습을 위해 복수전공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두 학문의 연계로 물류 네트워크 수립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송수단에 대한 큰 관심으로 장소적 격차 해소의 유용함을 직접 느껴왔고, 제가 느낀 가치를 전 세계의 많은 고객에게 제공해 주고 싶기에 범한판토스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전반적인 물류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를 위해 가장 먼저, 전공 공부에 몰두하였습니다. 그 결과로 물류복수전공 평점 4.26을 달성했습니다. 군포 복합물류 터미널과 의왕 ICD 견학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모습을 직접 확인하기도 했습니다.
항공 포워딩업에 종사하는 친구를 주기적으로 만나 업무에 대한 지식을 습득했으며, SAP 프로그램을 다루는 수업을 이수하여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물류신문과 물류 전문 잡지를 구독하며 물류 업계의 동향을 인지했습니다.
좋은점 1
마지막으로, 직무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물류관리사 자격을 취득했으며, 더 나아가 CPIM 자격 취득을 위한 학습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습니다.
저에겐 새로운 장소를 탐험하고자 하는 도전정신과 공학적 사고에 기반을 둔 꼼꼼함, 그리고 설계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 고객중심의 사고를 융합한 능력이 있습니다.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물류영업지원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범한판토스의 가치증대에 기여하겠습니다.
좋은점 1 왜 범한 판토스인지? 구체적으로 지원 기업에서 달성하고자 하는 직무 목표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잘 나오지 않아서 아쉽습니다. 단, 지원동기(목표) 설정 자체가 다소 추상적인 부분을 배제한다면 물류산업에 대한 애정은 확실하게 표현해 주어 그 부분은 긍정적으로 평가될 수 있겠습니다.<br/>높은 학점으로 본인이 주장하는 바에 대해 근거를 명확하게 제시해 주었고 해운 쪽은 아니지만 포워딩 업계에 실무자를 만나서 공부를 하는 등에 대한 노력사항도 상당히 양호합니다.<br/>지금 같이 관련 업계로 진입하기 위한 노력과 발전시켜 온 역량, 강점들을 더 빛내기 위해서는 지원기업이 현재 어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해당 기업의 구성원으로서 본인은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를 더 구체적으로 작성한다면 지원동기 부분은 더 할 나위 없이 깔끔해 질 것으로 생각합니다.<b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