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투시인베스트먼트그룹 계열사
내연기관 제조업
HSD엔진㈜
업계 1위
코스피
산업
내연기관 제조업
사원수
794명 (2020.09.30)
기업구분
중견기업
자본금
329억 4천만원 (2019.12.31)
설립일
1999.12.30 (22년차)
매출액
6,733억 2천만원 (2019.12.31)
대표자
고영열
주요사업
대형선박용엔진,내연발전엔진,비상발전기 제조,도매,수출입/전기공사/부동산 임대/기술용역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주소
경남 창원시 성산구 공단로 67 (신촌동) HSD엔진
계열사
웰투시인베스트먼트그룹
우리금융캐피탈(주)
(주)윌비에스엔티
(주)우리금융저축은행
서평택탱크터미널(주)
웰투시제3호사모투자(자)
웰투시제3호투자목적회사(주)
소시어스웰투시인베스트먼트제1호기업재무안정사모투자(자)
웰투시인베스트먼트제5호사모투자(자)
에이앤더블유제1호사모투자(자)
에이앤더블유제1호(주)
웰투시인베스트먼트제7호사모투자(자)
웰투시인베스트먼트제7호(주)
웰투시인베스트먼트(주)

재무분석

사업분석

툴팁

기업의 주력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력 사업은 서류 전형 뿐 아니라 면접을 대비할 때도 알아두어야 하는 정보입니다.
또한 년도별 사업 및 매출 구성을 확인하면 기업의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매출구성 현황을 바탕으로 상위 우선순위 4개 사업분야만 노출됩니다.
2020.03기준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19년 매출액
6,733억 2천만원
작년 대비
32%
상승
업계평균 대비
2737%
상승
2019.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19년 영업이익
-216억 7천만원
2019.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19년 당기순이익
-550억 9천만원
2019.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신용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2018.05기준

기업등급

양호등급
신용능력이 보통입니다. 외부 환경 변화에 대처 가능하나, 경제 여건 및 환경 변화에 따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NICE신용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1. 1위
    에이치에스디엔진(주)
  2. 2위
    STX엔진(주)
  3. 3위
    STX중공업(주)
  4. 4위
    (주)티에스피
  5. 5위
    (주)두산커머셜엔진
  6. 6위
    선보공업(주)
  7. 7위
    (주)화영
  8. 8위
    (주)디에스티
  9. 9위
    (주)에스앤더블류
  10. 10위
    (주)동아기업
동종업계 순위는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19기준

기업이슈

연혁

2018
07
종속기업의 변경 : Doosan Marine Industry(Dalian) Co., Ltd.->HSD Marine Industry(Dalian)
06
대표이사변경 : 김동철,김일도 -> 고영열
05
회사분할합병 결정(주주총회 승인)
2017
01
저속엔진 누계생산 1억 마력 달성
2016
07
중속엔진 공장 매각
01
차세대 환경촉매 개발을 위한 연구협력(KIST) 협약 체결
2015
10
친환경 저온 탈질 설비(SCR) 선박엔진 시운전 성공
2014
10
저온탈질설비(SCR) 장착 선박용 저속엔진 6기 수주
06
세계최초 선박용 이중연료 저속엔진 상업생산 성공
01
친환경ㆍ고출력 선박엔진 '제너레이션 엑스(Generation X) 엔진' 공동 개발
2013
09
세계최초 선박용 저온 탈질시스템(SCR) 독자 개발
03
세계최초 선박용 이중연료 저속엔진 상용화 성공
2012
02
서울사무소 이전 및 수지 R&D 센터 오픈
01
세계 최단기간 누계생산 8.000만 마력 달성
2011
03
대표이사 변경 : 김동철, 조남석
01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 상장
2010
11
세계 최단기간 누계생산 7,000만 마력 달성
2009
08
세계 최단기간 누계생산 6,000만 마력 달성
04
제관공장 준공
2008
10
조립4공장 및 중속엔진 공장 준공
04
세계 최단기간 누계생산 5,000만 마력 달성
2007
06
조립3공장 준공
2006
11
중국 제관법인 DMI 설립 및 공장 준공
10
세계 최단기간 누계생산 4,000만마력 달성
08
중국 주강공장 준공
2005
11
세계최대 전자제어엔진(14RTF96C)공식 시운전
09
중국 대련 부품 협업화 단지 착공
03
상호 변경 : 두산엔진(주)
2004
12
세계 최단기간 누계생산 3,000만마력 달성
10
세계최대 전자제어식 선박용 엔진생산(93천마력)
06
1000번째 엔진 공식 시운전
2003
03
에리트리아 Hirgigo 내연발전소 준공(88MW급)
2002
10
세계최대 선박용 엔진(120척마력)생산
04
엔진생산 통합공장 준공
02
세계 일류상품 선정 - 선박용 대형 디젤엔진(산자부 주관)
01
세계 최단기간 누계생산 2,000만마력 달성
2001
12
내연발전부문 양수(두산중공업(주))
2000
10
월간 엔진 세계최대 생산량 43만 마력 돌파
누계엔진 생산 1,500만 마력 돌파
03
기술연구소 설립
01
엔진사업과 관련된 투자 및 유형자산 양수(두산중공업(주))
1999
12
에이치에스디엔진(주) 설립
11
두산중공업(주), 삼성중공업(주)간 엔진사업 독립 법인 설립 합작 계약

고용현황

채용 History

25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은 0회입니다.
신입: 0회
경력사원: 3회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근무환경

기업소개

주요 생산품 : 디젤엔진

기업위치

경남 창원시 성산구 공단로 67 (신촌동) HSD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