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를 둘러싼 환경은 지금, 세계적으로 문명의 변혁기라는 커다란 흐름에 있습니다. 즉, 근대공업사회에서 정보지식사회로의 변혁기입니다. 근대공업사회에서는 규격화된 대량생산에 의한 규모의 이익이 기업의 이익과 경제성장에 직결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과학기술은 규격대량생산을 위한 대량화, 대형화, 고속화의 방향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하지만 정보지식사회에서 기업의 이익과 경제성장은 주로 정보와 지식의 가치에서 생겨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디자인, 브랜드, 비즈니스모델, 컴퓨터 소프트웨어, 콘텐츠가 그것이며, 이러한 것들이 인간의 가치관과 소비행동도 크게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디지털 기술에 의한 정보혁명은 정보지식사회를 지탱해 주는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입니다. 앞으로 기업경영에서는 정보지식사회 의 본질을 잘 이해한 후에, 정보기술을 어떻게 활용하고, 정보 의 가공과 정리를 해나갈 것인가가 기업발전의 열쇠가 될것입니다.
우리
한국후지제록스는 강하고 즐겁고 정다운 회사를 위해 The Copier Company에서 The Document Company 로 변혁을 일으켰습니다. 디지털 기술을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에도 적용하고, 지식활용을 극대화하여, 고객분의 도큐멘트에 어떻게 정보기술을 활용하고, 정보의 가공과 정리를 해 나갈 것인가를 컨설팅해서 사무실 생산성 향상에 공헌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이러한 일들이 한국의 정보지식사회로의 발전에 기여하는 일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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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말]
신뢰와 투명성에 기반을 둔 "열린 경영"과 "즐겁고 강하고 정다운 회사"를 지향하는 한국후지제록스는 2001년 외투 기업 최초로 노사무분규 선언 및 신노사문화대상 대통령상을, 2001년과 2004년, 2006년 세 차례에 걸쳐 경실련 선정 바른 외국기업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고객중심의 서비스로 2008년 서비스 품질 혁신 촉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KCSI(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년 연속 복사기 부문 1위를 달성하며 고객만족 부문에서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국후지제록스의 임직원과 대리점 및 협력업체 가족들은 고객만족의 실현과 품질경영, 환경경영, 사회공헌활동 등을 통해 보다 나은 지식의 창조와 활용을 추구하는 환경을 구축하고자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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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이념]
한국 후지제록스는 한국내 기업의 사무 생산성 향사에 공헌하며, 21세기 글로벌시대의 한국경제 발전에 기여한다
• Digital 상품의 활용에 의해 Network화, Color화를 주도하고 Document Processing의 생산성 향상을 도모한다
• 신뢰와 경영의 투명성에 기반을 둔 한일협조체제의 새로운 경영 스타일을 구축하고 타사의 모범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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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방침]
21세기에는 기본적으로 환경에 대한 규제의 강화와 이해관계자의 환경의식 심화에 이은 ‘Green’지향으로의 시장변화, 국제 거래 조건으로서의 환경문제 및 환경 NGO의 활발한 활동에 대응하기 위한 기업의 환경전략이 필요합니다. 이의 일환으로 한국 후지 제록스는 환경경영을 실행함으로써 제약요인으로서의 환경문제를 극복하고 발전요인으로서의 환경문제에 대한 접근을 추진하여 지난 1997년 환경 경영 방침을 선포하고, 업계 최초로 국제 환경 인증 규격인 ISO 14001 및 IQ Net 인증을 동시에 취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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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경영방침]
후지제록스 그룹은 모든 기업활동에 있어 이윤 추구보다는 사회적 책임 완수에 더 높은 비중을 두어야 한다는 기업 철학을 근저에 두고, 1970년대 중반공해방지를 위한 활동을 시작으로 1994년부터 그린 제품(Green Product)컨셉을 도입하여 제품을 개발하였으며, 1995년부터는 폐기물 제로를 목표로 하는 자원 순환형시스템을 가동하는 등 환경 친화적인 기업활동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습니다. 후지제록스는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오늘날 일본에서 가장 성공적인 환경친화형 기업으로 벤치 마킹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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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위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