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취업뉴스

취업팁

Part 1. 검색광고 A to Z

2021-02-04 00:00 155

Part 1. 광고 업계 들여다보기 

- 2020년 언택트 시대 온라인 광고시장은 더욱 성장 중!  

-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대행사란?

 

 

 

  2020년 언택트 시대 온라인 광고시장은 더욱 성장 중!

방송통신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19년에서 2022년까지 각 미디어 별 글로벌 광고비 평균을 살펴본 결과 인터넷 디스플레이 광고와 인터넷 검색 광고가 상위 1위와 2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밝혔다.

 

특히 인터넷 디스플레이 광고는 약 630억 달러, 인터넷 검색 광고는 약 256억 달러로 3위인 옥외광고와 약 220억 달러 이상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 다음으로 극장과 기타 인터넷광고, 라디오 순으로 나타났으며 TV, 잡지, 신문은 감소할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추세는 한국에서도 잘 확인할 수 있다. 한국 내 온라인은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매체이다.

 

2020년 온라인 광고비는 2019년 대비 11.5%(약 7,513억 원) 증가한 것으로 추정되었고, 2021년에는 약 9.4% 이상의 증가세 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 광고는 매년 가파른 증가세를 보였으며, 2017년을 기점으로 인터넷의 광고비를 추월하여, 2020년에는 모바일 광고 규모가 인터넷 광고 규모의 약 3.2배에 달하며 2021년 에는 약 3.4배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또한 언택트(Untact)시대로 변화하는 이 시점에서, 가장 크게 성장한 매체는 18.8%의 증가율을 보인 모바일광고인데요, 2015년 약 1조 2,744억 원이었던 모바일 매체의 광고비는 5년이 지난 2020년에는 5조 5,244억원에 육박할 전망이다.

 

글로벌 광고 산업에서도 가장 주요한 광고 매체인 인터넷 디스플레이 광고는 전통적인 인터넷 광고 유형으로서 다양한 형태의 전면 광고와 함께 온라인 동영상 광고, SNS 상의 네이티브 광고, 배너 광고 등을 포함하는 광고 형태이다. 현재 인터넷 디스플레이 광고의 지속적인 성장 요인으로는 온라인 동영상 광고와 SNS 상에 집행되는 다양한 광고이며 이는 고품질의 온라인 콘텐츠 가용성 증가와 모바일 시청 경험 개선에 따른 결과이다(ZenithOptimedia, 2020).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대행사란?

 

지금 우리나라 광고 시장은 모바일 광고 및 디지털 광고의 성장이 돋보이는 상황. 해당 분야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검색 광고’다. 검색광고의 경우. 우리나라 최대 포털인 네이버가 가장 큰 매체다.

네이버는 이용자가 가치 있는 비즈니스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광고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검색광고란 이용자가 특정 검색어를 입력했을 때, 이와 연관된 광고를 보여주고 광고주의 웹사이트나 상품, 콘텐츠로 연결해주는 광고 유형이다. 우리가 흔히 네이버에 특정 내용을 검색했을 때 관련해서 보다 정교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었던 이유가 바로 검색광고 덕분.

검색광고는 광고주가 직접 운영하는 방법과 전문업체에 대행을 맡기는 방법이 있다. 온라인 광고를 직접 운영하기 어려운 광고주들은 전문 광고 대행사에게 맡겨 광고 운영과 성과 측정을 함께하고 있다.

이에 네이버는 광고주가 보다 효율적인 광고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우수 광고기업과 계약을 맺어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대행사’로 선정했다. 총 53개의 우수 광고 기업이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 대행사로 활약하고 있다.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대행사는 사이트 검색 광고, 쇼핑 검색 광고, 콘텐츠 검색 광고, 브랜드 검색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적화 된 마케팅 전략으로 광고주의 상품을 소개한다.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

0 / 200
;
취업뉴스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