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단체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산업
협회·단체
사원수
43명
기업구분
비영리단체·교육재단
자본금
-
설립일
1992.09.01 (33년차)
매출액
-
대표자
최진식
대졸초임
4,500만원
주요사업
중견기업 정책 개발ㆍ건의, 글로벌 전문기업 육성, 중견기업 권익향상 및 네트워크 등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279 (대흥동, 상장회사회관) 4,5층

고용현황

채용 History

21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은 18회입니다.
신입: 0회
경력사원: 4회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근무환경

기업소개

한국중견기업연합회(FOMEK)는 중견기업 육성을 통해 한국 경제의 건강한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고, 중견기업의 건실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1992년 설립된 비영리 민간단체입니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대한민국 산업의 체질을 강화하기 위해 현재 전체 기업의 0.04%에 불과한 중견기업을 더 많이 육성하고, 중견기업을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발전시켜 독일의 `Hidden Champion`과 같이 국가경제를 이끌어 나가는 글로벌 플레이어로 육성하기 위한 제반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주로 중견기업으로의 성장을 가로막는 규제인 각종 `신발 속 돌멩이`제거와 중소→중견→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이어지는 `성장사다리의 복원`을 위한 각종 정책제안 및 연구활동, `글로벌 전문기업 육성 플랫폼` 등 글로벌 전문기업 육성을 위한 정부연계사업 추진 및 중견기업과 회원사의 권익향상을 위한 각종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중견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입법활동과 더불어 공식적인 위상강화를 추진, 명실공히 경제7단체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글로벌 전문기업을 바탕으로 한 선진 창조경제로 나아가기 위해 일자리 창출, 지역 균형발전, CSV(공유가치창출) 등의 분야에서 중견기업의 역할과 책임이 부각됨에 따라, 향후 성장과 발전 가능성이 매우 큰 단체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2013년에는 중견기업의 Identity를 `Mid-sized Enterprises` 에서 `High Potential Enterprises`로 재 정의, 이를 바탕으로 협회의 영문명칭을 변경하여 새롭게 태어났으며, 본격적인 경제단체로의 비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명예`, `신념`, `용기`를 가진 인재 여러분과 함께 해야 할 일들이 많습니다.

적극적인 지원을 바랍니다.

복리후생

연금·보험
국민연금 ,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휴무·휴가·행사
주5일제, 연차제도, 경조휴가, 출산휴가, 육아휴직, 남성출산휴가, 창립일 휴무, 노동절 휴무
편의·여가·건강
사내 동호회

기업위치

서울 마포구 독막로 279 (대흥동, 상장회사회관) 4,5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