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소셜커머스는 업체 스스로가 잘팔릴 상품을 선정하고 상품 설명과 기획에 참여함으로써 태생적으로 상품원가가 올라가고
다양한 서비스가 불가능하게 만드는 구조
레몬쿠폰은 가맹점이 스스로 본사의 사전 승인 없이 아무때나
아주 간단한 절차로 상품과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올려서
판매 가능하고 사후 심사로 문제있는 것만 차단.
또한 난립되어 있는 적립포인트를 개인과 가맹점 누구나 쉽게 구매하여 적립하고 선물하게 함으로써 OK캐쉬백 포인트로 대변되는 포인트 시장을 개인간의 거래로 확대 재편성.
소비자는 미래에 사용이 불확실한 상태로 할인율과 혜택만 보고 구매할 필요없이 할인권이나 상품권을 확보 후 실제 사용시에 현장에서 결제. 현장 결제 유도를 통해 카드부정사용을 줄이고 기존의 소셜커머스의 복잡한 결제 방식때문에 소외되었던 소비자층까지 흡수 가능.
기존의 소셜커머스에 진입하지 못했던 거의 모든 업종의 상품과 서비스가 보다 쉽게 고객들에게 다가 갈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