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렌지커뮤니케이션즈

블루오렌지커뮤니케이션즈는 2014년도에 설립된
사원수 72명의 중소기업입니다.

  • 설립 8년 차

    2014년 설립

  • 72명

    사원 수

  • 중소기업

    기업형태

블루오렌지커뮤니케이션즈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깊이 있는 마케팅 인사이트를 가지고 있는 기업
  • 다양한 고객사 및 장기고객을 확보하여
    안정적으로 성장
  • 임직원이 근무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

숫자로 보는 History

  • 7년 연속

    2014년~2021년까지,
    설립 후 한 번도
    적자 없었던 회사

  • 1st

    온라인 광고 대행업계 최초
    야근수당 지급
    (2019년 실시)

  • 16.5%

    업계 평균(40% 이상)보다
    현저히 적은 퇴사율

  • 2022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
    (고용노동부)

사업분야

고객의 기대를 넘어선
성과를 제공하는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 대행사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사에 기대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기 위해 2014년 설립된 블루오렌지 커뮤니케이션즈는 DA, SA, 메타 광고, 앱 광고, 영상광고 등 모든 디지털 매체를 취급하며 금융, 쇼핑, 여행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다루는 Tool과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 정통한 전문가들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전략을 구사함으로써 고객사 비즈니스의 성장에 기여하는 최적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합니다. 네이버, 카카오의 공식 대행사로 선정되어 매년 안정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2021년에는 이상화 대표가 광고산업 발전 유공자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블루오렌지의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 키워드 검색광고
    키워드 검색광고

    소비자의 90%는 검색을 이용합니다. 관심 있는 고객을 가장 빠르게 유치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 모바일 광고
    모바일 광고

    PC보다 높은 모바일 조회수 4천만 시대! 모바일 광고의 효율적인 집행이 매우 중요합니다.

  • DA BANNER
    DA BANNER

    구글, 다음 등의 디스플레이 광고는 최적화된 소비자 타겟팅이 특징입니다.

  • SNS 광고
    SNS 광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광고는 원하는 목표에 빠르게 도달하게 해줍니다.

  • 바이럴 광고
    바이럴 광고

    바이럴 마케팅의 최대 장점은 구매 전환율이 매우 높다는 점입니다.

  • 로컬/쇼핑 광고
    로컬/쇼핑 광고

    월 3천명 이상의 방문과 2억회 이상의 장소검색이 일어나는 플랫폼입니다.

Performance Marketing
Full Service Provider

  • Strategic Planning
    Strategic Planning

    풍부한 경험에 기반한 마케팅 인사이트
    업계/파트너로부터 인정받는 최고의 기획력
    TOP TIER 광고주의 퍼포먼스 마케팅 경험

  • Campaign Management
    Campaign Management

    풍부한 경험의 마케터 보유
    업종별 팀 체제로 안정적인 캠페인 운영
    고객 맞춤형 마케팅 프로세스 구축
    뉴미디어에 특화된 인적 네트워크

  • Technology/Analysis
    Technology/Analysis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 활용 능력
    구글 애널리틱스 & 페이스북 AD 플랫폼
    맞춤화된 기술 지원

  • Design/Production
    Design/Production

    퍼포먼스 마케팅 제작물에 대한 인사이트
    대량 업무의 신속한 인하우스 제작
    고급 제작을 위한 디자이너 POOL

복리후생

  • 초과근로수당 지급 주40시간 초과 근로에 대해
    1.5배 초과 근로 수당 지급
  • 경조사 지원 경조사비와
    경조 휴가 지원
  • 정부 지원제도 청년내일채움, 중소기업
    전월세 보증금 대출 등
  • 교육∙도서 지원금 업무 관련 도서와
    교육비용 지원
  • 근속 포상 1년 10만원, 2년 20만원,
    3년 30만원, 4년 40만원,
    5년 300만원
  • 휴가제도 휴일 근로 시 대체휴가와
    식대 제공, 대체 휴무일 보장
  • 명절 선물 설날, 추석 명절 선물과
    상품권 지급
  • 간식 제공 음료와 간식 무한 제공
  • 교통비 지원 외근 시 교통비, 유류비 지원, 야근 시 택시비와 식비 지원
  • 조기퇴근 매주 금요일 30분 일찍 퇴근,
    생일날은 3시에 퇴근
    (상품권 10만원도 지급!)
  • 오렌지데이 한 달에 2번
    점심시간 2시간
  • 자유로운 분위기 반바지, 후드티도 문제없는
    자율 복장, 눈치 보지 않고
    연차/휴가 사용

근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사무실 최적의 광고 효율을 제공해요
  • 아래 설명 참조 회의실 자유로운 소통을 지향해요
  • 아래 설명 참조 복도 초록초록한 공간에서
    기분전환 하세요
  • 아래 설명 참조 테라스 화창한 하늘을 보며
    광합성 해요
  • 아래 설명 참조 간식 출출한 시간,
    입맛대로 골라 드세요
  • 아래 설명 참조 휴게공간 동료들과 티타임을
    가질 수 있는 공간이에요
  • 아래 설명 참조 워크숍 함께 힘을 모을 때
    더 큰 목표를 이룰 수 있어요
  • 아래 설명 참조 해외 워크숍 Work 없는 워크숍!
    기대되죠?

인재상

  •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사람
  • 개인의 역량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
  • 협력의 가치를 알고
    실천하는 사람

채용 프로세스

채용 시기 : 수시 채용

  • 서류전형
    서류전형
  • 면접전형
    면접전형
  • 면접 합격자 발표

    면접 합격자 발표

  • 입사
    입사

인사담당자 Say

서류전형에서는 경력이나 자격 사항을 잘 정리하는 것과 더불어 디지털 마케터에 관한 자신의 생각과 목표를 자세히 적어 주시면 좋겠습니다. 블루오렌지는 가능성과 진정성을 가진 신입 마케터를 발굴하고 그 역량을 계발하는 것에 특화된 기업인만큼 배워서 성장할 수 있는 인재를 선호합니다.

면접전형은 보통 다대다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정답이 정해진 질문보다는 다양한 의견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질문이 주어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평소 자기 생각을 논리적으로 정리하고 말해보는 연습을 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인사담당자 인터뷰

블루오렌지커뮤니케이션즈 경영지원 이승찬 부장

다른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와 다른 블루오렌지 커뮤니케이션즈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첫째, 블루오렌지는 데이터에 강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툴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교육과 트레이닝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둘째, 블루오렌지는 깊이 있는 마케팅 인사이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업종에서 디지털 마케팅을 수행해온 경영진과 리더들이 노하우를 공유하고, 감각 있는 주니어 사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실질적이고 신선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합니다. 셋째, 블루오렌지는 고객의 비즈니스 성과가 곧 우리의 성장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사의 기대 그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신입사원을 위한 교육과정이 있나요?

블루오렌지의 신입사원은 약 2주간 입문 교육을 받습니다. 입문 교육 기간에는 회사의 모든 부서 선배들이 실제 집행한 사례를 중심으로 퍼포먼스 광고의 기초적인 내용을 교육하고, DA, SA, 소셜광고 등 다양한 매체 운영의 기초와 광고 데이터 분석, AE의 역할 등에 관해 배웁니다. 입사 3개월 이상이 되면 보강 교육을 받는데, 신입사원들이 간담회를 통해 교육내용을 직접 정하거나, 회사에서 정한 주제를 함께 공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올해에는 GA, Meta 광고, 앱트랙킹 심화 과정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입사 1년이 된 시점에는 루키컨퍼런스를 진행하여 신입사원들이 1년간 맡아온 광고주의 캠페인을 리뷰하고 발표하면서 서로가 그동안 어떻게 성장했는지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블루오렌지는 신입사원에게 1년간 배움과 성장의 시간을 지원하므로 성실한 태도와 열정이 있다면 놀라운 속도로 실무 역량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이 디지털 마케팅에 관심이 있다면, 이미 절반은 성공하신 것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그동안 매우 빠르게 성장해왔고, 앞으로 마케팅의 중심 영역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블루오렌지는 이렇게 유망한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전문성과 노하우를 겸비한 기업입니다. 성장의 목표와 끈기를 가지고 문을 두드려주세요. 저희가 성취감을 느끼며 전문 역량을 탄탄히 쌓을 수 있도록 열심히 도와드리겠습니다.

미니 인터뷰

e커머스에 특화된
퍼포먼스 마케팅
기획자

블루오렌지커뮤니케이션즈
마케팅 4국 정유리 국장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블루오렌지 커뮤니케이션즈 마케팅 4국 국장을 맡은 정유리입니다. 마케팅 본부는 광고주의 업종과 서비스에 따라 네 개국으로 분리되어 있는데요. 1국은 DB 확대가 중요한 금융, 법률, 자동차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2국은 쇼핑, 금융, 헬스케어 분야와 같은 생활 서비스 업종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3국은 여행 및 해외쇼핑, 글로벌 브랜드를 담당하며, 제가 맡은 4국은 식음료, 생활 건강, 패션 분야를 중심으로 한 커머스 업종을 다루고 있습니다. 각국의 역할이 업종별로 크게 구분되어 있지만, 담당하는 브랜드가 모두 퍼포먼스 광고를 필요로 하는 것이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 업무에서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고, 어떻게 키울 수 있나요?

실제로 근무하는 직원들 가운데 광고홍보학이나 마케팅을 전공한 인원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전공보다는 본인이 얼마나 마케팅에 관심이 있고 남들보다 창의적인지, 기획력과 데이터 분석력을 갖추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디어만으로 퍼포먼스를 낼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아이디어에 뒤따르는 데이터 분석 능력도 무척 중요합니다. 마케터라면 자고로 숫자와 친해질 수 있어야 해요. 다양한 채널을 보며 어떤 것들이 트렌디하게 노출되고 있는지, 어떤 메시지로 소구하고 있는지 여러 방면으로 분석하고 습득한다면 역량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디지털 광고
전략 수립에서
실행 관리까지

블루오렌지커뮤니케이션즈
마케팅 2국 이신애 팀장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 대행사 블루오렌지 커뮤니케이션즈에서 근무하고 있는 7년 차 마케터 이신애입니다. 블루오렌지는 마케팅 직무를 중심으로 4개의 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저는 2국 1팀 소속으로 다양한 업종의 마케팅 업무를 수행합니다. 마케팅 2국은 디지털 광고의 1팀과 앱 중심 쇼핑광고의 2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가 속한 1팀은 이전에는 금융 중심의 광고를 집행하였으나, 지금은 금융 업종에서의 노하우를 살려 가구, 푸드, 단체 등 다양한 업종에서 디지털 광고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팀 업무 전반을 관리하고 있으며, 광고 진행을 위한 전략 수립부터 이슈 관리까지 업무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장님과 팀원 사이의 중간관리자 역할도 맡고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반대로 퍼포먼스 마케팅의 한계와
이를 극복하는 블루오렌지 커뮤니케이션즈의 노하우도 말씀해 주세요.

퍼포먼스 마케팅의 장점은 내가 어떤 성과를 내고자 하는가에 따라 접근할 수 있는 방식이 굉장히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특히 몇 년 전부터 온라인 광고가 활성화되면서 네이버, 카카오와 같은 BIG 매체에서 다양한 광고지면을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목표에 따른 차별적 접근이 더욱 용이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장점은 동시에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광고지면이 많아지는 만큼 고객들은 그만큼 광고에 더 많은 피로도를 느낄 수 있거든요. 따라서 블루오렌지에서는 단순 BIG 매체 선택이 아닌, 목표 고객에게 맞는 매체와 소재를 선택적으로 운영하고, 그동안의 테스트 노하우를 통해 좀 더 넛지있게 다가가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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