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길리서치 연구소는 1990년 한길리서치 클럽을 결성한 이래 지난 15년동안 정치,
사회, 조사 분야를 선도해 온 여론조사 전문기관 입니다. 한길리서치는 그 누구보다 정
확하고 객관적인 조사를 통해 여론을 전달해왔으며, 전략적인 컨설팅을 통해 최선의 솔
루션을 제시해 왔다고 감히 자부합니다.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세계화 · 정
보화 시대의 고도로 미디어화된 환경과 국민의 다양한 의식과 욕구 속에서 한길리서치
는 단순한 여론조사를 넘어서 사회의 변화와 흐름을 읽어내고 최고의 해법을 제공해 드
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업현황 :
한길리서치는 조그마한 소망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생각을 나누고 마음을 여는 것입니
다. 생각을 나누고 마음을 열면 투명한 사회가 보입니다. 한길의 이러한 생각은 정치에
서는 여론으로 나타나 민주사회에, 경영에서는 마케팅정보로 나타나 기업경쟁력에 일
조해 왔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한길리서치는 소명의식으로 사회조사에 임했으며사회
적 공기로 여론조사의 공신력 확보를 위해 노력합니다. 그러나 리서치 연구원은 사명감
과 윤리도 중요하지만 전문가로서문제를 파악하고 최적의 해결수단을 찾아 대안을 제
시할 수 있는 컨설턴트이어야 하기에, 그러한 프로정신과 능력도 항상 연마합니다.
기업이념 :
한길리서치의 이러한 정신과 자세는 한길을 사랑하는 여러분과의 약속이기에 여론조사
에 임하는 한 한길리서치는 지켜나갈 것입니다.
조사영역 :
▣ 사회여론조사
1) 국민의식조사
- 사회단체, 공공기관의 정책수립 및 보완을 위한 사회의식 및 국민여론조사
- 가치관, 국가관 등의 파악을 위한 국민태도/가치관 조사
- 정부, 정당의 사회/경제사안에 대한 여론조사
- 사회 쟁점문제에 대한 심층 여론조사
- 라이프스타일 조사
2) 정치여론조사
- 대통령선거, 국회의원선거,지방자치단체장 선거에서 당선을 위한 선거여론 조사
- 언론사의 대통령선거, 국회의원선거, 지방자치단체장 선거 등에 대한 예측 조사
- 정부, 정당의 정치사안에 대한 정치여론조사
- 추이별로 경쟁자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정치지표조사
- 입후보자 및 경쟁자에 대한 이미지 조사
- 정부, 정당의 정책수요 파악과 수용도 검증을 위한 조사
3) 조직진단조사
- 내부 조직 구성원에 대한 의식조사
- 내부 조직평가 및 발전방향 구상을 위한 조직진단조사
- 조직 구성원의 작업향상을 위한 작업동기/직무만족도 조사
- 바람직한 조직구상을 위한 조직전략조사
- 노동환경 파악을 위한 노동조건 실태조사
4) 행정서비스조사
-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의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
- 지방자치단체 행정수요조사
- 지방자치단체 정책평가 및 정책개발조사
▣ 마케팅조사
1) 마케팅전략수립 조사
- 시장지표조사(Market Index Survey)
- 시장세분화 및 포지셔닝 조사(Market Segmentation & Positioning)
- 가격 조사(Pricing Study)
- 제품 테스트를 위한 CLT/HUT
-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조사
2)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효과 측정 조사
- 광고 시안조사(Ad Concept Study)
- 광고물 사전/사후조사(Pre & Post-testing Advertisements)
- 광고매체별 특성조사(Media Audience Survey)
3) 고객만족도 조사
- 최종고객 만족도 조사(CSI:Customer Satisfaction Index)
- 중간고객(유통점) 만족도 조사(DSI:Dealer Satisfaction Index)
- 내부고객(종업원) 만족도 조사(ESI:Employee Satisfaction Index)
4) 수요예측조사
- 신제품수요 예측조사(New Product Demand Forecasting)
- 시장점유율 예측조사(Sales Share Forecasting)
5) 상권 및 유통/부동산 관련 조사
- 상권(유통입지)조사
- 관광/레저시설 개발조사
- 개발컨셉 구상 및 수요예측(이용자,회원권)조사
- 판매(대리)점의 판매(유통)력 효과조사
- 유통체계조사(Distribution System Survey)
6) 기업이미지조사
7) 해외시장 진출 전략수집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