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 및 부품 도매업
㈜밀레코리아
산업
가전제품 및 부품 도매업
사원수
97명 (2023.12.31)
기업구분
중소기업
자본금
8,000만원 (2023.12.31)
설립일
1992.08.19 (33년차)
매출액
501억 3천만원 (2023.12.31)
대표자
최문섭
대졸초임
4,170만원
주요사업
수입가전제품 도소매,무역/부동산 임대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강남구 역삼동

재무분석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3년 매출액
501억 3천만원
작년 대비
1%
상승
업계평균 대비
148%
상승
2023.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3년 영업이익
2억 5,594만원
작년 대비
-83%
하락
업계평균 대비
13%
상승
2023.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3년 당기순이익
-6억 4,906만원
2023.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신용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양호등급
신용능력이 보통입니다. 외부 환경 변화에 대처 가능하나, 경제 여건 및 환경 변화에 따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NICE신용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총자산 증가율

툴팁

기업의 보유 자산을 알 수 있는 총자산 증가율은 성장규모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보다 총자산 증가율이 높다면 자산의 투자가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3년 자산합계
469억 4천만원
작년 대비
-10%
하락
2023.12기준

동종업계 순위

  1. 1위
  2. 2위
  3. 3위
  4. 4위
  5. 5위
  6. 53위
  7. 54위
  8. 55위
    (주)밀레코리아
  9. 56위
  10. 57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가전제품 및 부품 도매업]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2005
08
독일밀레 한국지사 설립
2003
01
대표이사 취임 : 안규문
1998
01
사장 취임 : 이종백
1997
07
외국인투자기업등록(AUSTLINK INTERNATIONAL LIMITED)
1996
12
사옥준공 완료
1995
07
사옥부지 매입
1992
09
상호 변경 : (주)코미상사
독일산 MIELE세탁기 등 가전제품 수입판매
08
사업자 등록필
회사 설립

상세한 기업정보를 원하시나요?
상세기업정보 확인하기(유료)

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채용 History

9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은 4회입니다.
신입: 3회
경력사원: 0회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근무환경

기업소개

㈜밀레코리아는 세계적인 프리미엄 브랜드인 독일 밀레(Miele)사의 한국법인으로서, 가정용 백색가전 (세탁기, 의류건조기, 식기세척기, 냉동고), 진공청소기와 더불어 빌트인 전용 가전제품(냉장고, 냉동고, 와인냉장고, 전기오븐, 식기세척기, 스팀오븐, 커피메이커, 쿡탑류, 쿠커후드 등),상업용 가전(세탁기류, 세척기, 살균세척기 등)을 취급하고 있으며 전국 대리점 및 유명백화점외에 건설사, 주방가구사등의 다양한 판매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1899년 설립(독일)이후 고품질 제품 유지를 위해 ‘Made in Germany’를 고수하고 있는 진정한 세계명품 가전브랜드입니다.

2007/2008회계연도 기준으로 총 매출액 EUR28.1억(한화 약 5조)을 기록하고 있으며, 서유럽 13개국의 경우 세탁기 및 청소기 매출부문에서 1위에 랭크될 정도로 선호도가 높습니다. 국내에서도 1990년 본격 소개되면서 올해로 약 20년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매니아 고객층을 다수 확보하고 있습니다.

향후 세계 최고의 제품에 대한 점증하는 수요와 더욱 특화될 프리미엄급 시장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한발 앞선 제품개발력과 고객만족도 증대 (Before Service, 무상보증 2년등)에 더욱더 매진할 예정입니다

밀레 브랜드는 공식적으로 국내에 1990년에 소개되었고 이후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및 진공청소기등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1993년, 국내 최초로 빌트인 가전제품을 공급하였으며 고급주택의 필수 빌트인 가전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성공을 기반으로 2005년 8월, 독일 밀레의 35번째 해외법인인 밀레코리아가 정식 설립되었습니다.

밀레코리아는 밀레 브랜드를 사용하는 동안 언제나 자부심을 느끼실 수 있도록 고품질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으며 24시간내 애프터서비스 및 2년 무상보증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모든 밀레 제품은 고객들이 적은 세제, 적은 물, 적은 energy를 소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밀레코리아도 다양한 친환경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향후, 히트펌프가 내장되어 있는 의류건조기등 새로운 컨셉의 친환경 제품들에 대한 공급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어디서나 쉽게 밀레를 만나실 수 있도록 전국 백화점과 대리점등의 판매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백화점 매장내 다양한 밀레 빌트인 제품을 전시, 판매하고 있습니다.

밀레코리아는 고객의 문화와 감성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2006년 11월에 마련된 밀레코리아 전시장인 액티브 키친(Active Kitchen)에서는 매달 정기적인 요리클래스뿐만 아니라 뷰티, 와인, 커피등 다양한 강좌가 개설, 진행중입니다.

[제품소개]


[기업위치]

복리후생

연금·보험
국민연금 ,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퇴직연금, 실비보험
휴무·휴가·행사
주5일제
보상·수당·지원
자녀교육비, 장기근속 포상, 임직원 교육비, 복지포인트
사내제도·성장
사내 외국어강좌 운영, 신입 사원 교육, 직무능력향상교육, 리더쉽강화교육, 교육/세미나/스터디, 유연근무제, 칼퇴 권장
사내시설
휴식공간, 헬스시설, 주차장, 샤워실, 탕비실
편의·여가·건강
건강검진, 근무복 지원

기업위치

서울 강남구 역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