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주)케이씨씨건설

인적성후기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KCC 본사에서 보았습니다. 이 그룹은 인적성과 면접을 동시에 보는 그룹입니다.
    한 100명? 정도 함께 보았습니다. 저는 인적성을 먼저 보고 면접을 보는 집단이었고, 그 반대 집단도 있습니다.
    특이 사항으로는 계산기를 쥐어줍니다. 이 인적성 평가는 상대 평가가 아니라 절대 평가였던 게 기억납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논리와 수리영역, 인성 순이었습니다.
    20분에 20문제 정도 푸는 거였는데, 되게 쉬웠어요. 저는 시간이 없어서 인적성 교재를 한 권도 못 풀었는데, 크게 상관없었습니다. 언어 영역은 5분 정도 남았고 수리영역도 5분 정도? 남은 것 같아요. 저 뿐만 아니라 대부분 지원자들도 시간이 남은 듯해보였습니다.

    인성영역은 조금 애매합니다. 타기업보다 더 애매하고 헷갈렸던 것 같아요. 왜 굳이 이런 식으로 인성 시험을 보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솔직하게 풀고 나왔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사실 조언이 필요 없을 정도로 쉽습니다. 문제는 인성입니다. 감독관님이 말씀하시길 적성 쪽은 60점만 넘으면 통과인데, 대부분 90점에 육박한다. 하지만 인성에서 불일치 및 신뢰도 하락으로 탈락하는 사람이 많다라고 말씀해 주셨어요. 그만큼 인성을 솔직하게 쓰라는 건데 질문 자체가 애매합니다. 인성시험 한 두 번 푸신 분들은 이해하실 거에요. 애매한 질문에 표기는 극단적으로 예/아니오. 이런식? 그런 부분을 꼼꼼히 염두해두시고 시험에 임하시면 될 겁니다.

인적성과 면접은 하루에 모두 치뤄졌고 주말이라 그런지 회사가 매우 조용했습니다. 인사담당자만 나와서 있는 듯한 분위기. 시험은 인적성 합쳐서 모두 1시간반 가량 치뤄졌던 것 같습니다. 인성은 정말 문제가 더러웠구요 지금까지 풀어본 인성문제들중에 제일 뭔가 이해가 안되고 이상한 것을 많이 물어봤습니다. 중간중간에 20문제가량 다섯개 도형중 하나를 고르라고 하는 문제들이 있었는데. 인성에서 처음보는 문제 형태였고 문제 설명도 이상해서 이해가 잘 되지 않았습니다. 적성 문제들은 초기 사트와 매우 흡사한 형태이며 과목별로 시간 제한이 없으며 찍어도 감점되지 않는다 하였습니다. 저는 문제지에 필기하지말라고 써있어서 필기를 하지 않고 풀었으나 주변 사람들을 보니 필기를 하는데도 제재를 가하지 않아 불이익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출제는 사내에서 직접한 것이 아니라 외부 기관에서 외주를 주어 따온 문제 같았구요 이전 사트책으로 공부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인성과 적성 모두 각각 60점 이상 득점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모두들 준비 잘하시기바랍니다.

‘(주)케이씨씨건설’ 채용시기별 후기

‘(주)케이씨씨건설’ 진행 중인 채용공고

‘(주)케이씨씨건설’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