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인적성후기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서 마스크를 항상 끼고 있어야 하고, 장갑을 낀 상태로 시험을 치뤄야 했습니다. 그리고 교실이 아닌 커다란 강당에서 시험이 치루어 졌습니다. 조명이 어둡고, 책상이 좁아서 시험 치는데 조금 까다로운 시험환경 이었습니다. 시험 치루는 인원 규모는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인성 검사 시험을 30분간 치루고, 이후 30분 가량 시험을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시험 2개를 치뤘습니다. 대부분 문서랑 글이 나오고 이와 관련하여 옳은 것을 고르거나, 옳지 않은 것을 고르는 문제 형식으로 나왔습니다. 40문제를 30분 내외로 풀어내야 했기 때문에 비교적 시험 시간 부족을 느낄 만한 상황이었습니다. 문제난이도는 대체적으로 평이한 편이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코로나 상황이 있기 때문에 인적성 시험 상황이 어떻게 될지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악의 상황에서도 자신의 역량을 다 발휘 할 수 있는 준비를 할 필요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시험 문제를 풀 때 항상 시간관리를 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난이도는 쉽지만 시간 내에 모든 문제를 풀어내는 것은 또 다른 연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준비생 분들은 반드시 시간을 재고 시험을 푸는 연습을 반드시 하고 시험을 치루길 바랍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천안에서 보았는데 교통이 편리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대강당에서 다수의 응시자들이 보았는데, 책상이 너무 작아서 문제를 풀다가 시험지가 자꾸 떨어지고 실내 온도도 상당히 추워서 힘들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공지에 예고된 바와 같이 의사소통, 문제해결, 자원관리 영역에서 출제되었습니다. 각 영역은 세부적으로 나누어져 있었는데, 문제를 푸는 시간을 주면 해당 영역만 풀 수 있고 다른 영역으로 넘어갈 수는 없었습니다. 시간 15분 안에 20문제를 해결해야 했기 때문에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하지만 문제해결과 자원관리는 까다롭고 시간이 오래걸리기보다 상대적으로 단순하면서도 명료한 문제들이 출제되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난이도가 많이 높은 편은 아니라서 평소에 NCS 유형에 친숙한 사람이라면 잘 풀 수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기본서에 충실해서 해당영역을 연습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빠듯하므로 제한시간을 정해두고 빠르게 푸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시험장의 교통이 편하지 않아서 반드시 시험일 전에 교통편을 알아두고 예약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만일 겨울에 대강당에서 시험을 보게 된다면 따뜻하게 입고 가는 걸 추천합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