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코레일유통(주)

인적성후기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서울시에 위치한 경기고등학교에서 당일 필기전형고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최근 대한민국 이슈중하나인 코로나19의 질병확산을 방지하기 위헤 학교 입실 전에 체온을 재고 손 소독제로 소독이 진행되었습니다. 고사장앞에서도 다시한 번 소독과 수험표검사를 진행했습니다. 금일 겹치는 시험이 많아서인지 결시율은 고사장마다 반정도 되는것 같았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1교시 직업기초능력은 생각보다 매우 쉽게 나왔다. 놀랐다.. 심지어 사지선다형이라 선택의 고민이 적었다.
    2교시는 직무수행능력시험으로 전공시험이 진행되었다 유통 지식은 유통관리사 2급 4월에 준비하다가 취소 당하신 분 또는 전공자 또는 유통관리사 2급 자격증 있으신 분들이면 매우 쉽게 푸셨을 것 같다. 꼬지 않고 무난하게 출제되었다. 진짜 실수를 안 하는 게 중요하겠다는 생각을 했다.
    3교시 회계지식도 간단하게 나온 것 같았다. 난 회계 공부를 많이 하지 못해서 거의 찍다시피 했지만 확실히 선지가 간단했고 계산 문제도 나오긴 했으나 숫자들이 딱딱 떨어지게 나왔고 단위도 크지 않아서 계산기를 쓰지 않아도 충분히 풀 수 있는 수준이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전체적인 난이도가 지금까지 필기전형을 봤던 곳중에 하위권에 속했습니다. 그정도로 매우쉬운 난이도였고 시간도 남아 검산을 할수도 있었습니다. 물론 이는 평소에 꾸즌히 열심히 ncs와 전공을 준비하신분들에 한해서 이야기입니다. 요행만 바라고 성과를 얻으려는 자세는 불합격의 지름길입니다.

    전체적으로 난이도는 ncs문제집의 뒤쪽 모의고사수준입니다. 따라서 피셋이나 심화 봉무모의고사를 자주푸신다면 충분히 커버할만한 시험이었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코로나 문제 때문에 인터넷으로 검사를 시행했습니다 .집에서 시행하다 보니 불편함 없이 진행이 가능했습니다. 딱히 확인을 위한 웹캠 사용이나 소리 사용 등은 없었습니다. 아이디랑 비번을 치고 들어가서 진행을 하였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많은 질문이 있었고 매우 그렇다 , 그렇다 부터 매우 아니다 로 나눠서 체크를 하는 방식으로 나와있습니다. 질문 중에 신뢰성을 확인하거나 자신에게 솔직하게 표현하지 않는 경우 함정에 걸릴 만한 요소들을 많이 설치해 두었습니다. 특히 언제나, 항상 같은 질문등으로 솔직하게 답변하고 있는지, 거짓말로 검사를 치루는 등에 대해 판단할 만한 문제들이 보였습니다. 그리고 윤리성을 판단하는 질문들도 꽤 있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일단 인성 검사는 반드시 솔직성을 가지고 꾸준히 치루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인성검사를 진행하기 전에 자신은 어떤 존재인지에 대해 생각정리를 한 후에 너무 자신을 포장하려 하지말고 솔직담백하되 함정에 걸리지 말고 인성 검사를 치루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시험 때 인성검사로 대략 500~600명 이상이 걸러졌습니다. 인성검사라고 너무 무시하지 말고 자신만의 생각정리를 하고 솔직하게 검사를 치룰 수 있는 준비를 마친 후에 진행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시험은 숙명 여자 대학교에서 치뤄졌고 시설은 꽤 좋은 편에 속했습니다. 하지만 고사장 진행자 분들이 시험에 대해 잘 알지 못하시고 우왕좌왕 하시느라 시간이 지체되었고, 고사실 마다 진행시간이 모두 달라서 문제가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정수기나 화장실 시설은 좋은 편이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1교시에는 인적성 문제를 다양한 유형을 통해서 치뤘습니다. 도형고르기나 예-아니오 문제로 구성되는 평이한 인성문제 였습니다. 2교시는 ncs문제였는데 응용이나 어려운 부분이 없는 굉장히 평이한, 난이도가 낮은 기본적인 문제들로 구성되어있었습니다. 3교시 유통과목 역시 유통관리사 자격증 시험 수준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쉬운 문제들로 구성되어있어서 누가 실수를 하지 않느냐가 관건인 시험인 것 같았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시험 문제는 굉장히 평이한 수준이었기 때문에, 기본적인 ncs 문제집과 유통관리사 2급 자격증 문제집 수준으로 공부하신다면 큰 어려움 없이 푸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문제가 쉬운 편이기 때문에 실수를 하시지 않고 시간안에 다 푸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집중력을 조금 더 기르시는데 집중하시고, 문제는 가볍게 여러 회차 돌리시면 충분히 좋은 점수를 받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시험 시간이 긴 편이니 끝까지 문제에 집중하시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서울 영등포구 양화중학교에서 시험을 보았으며 점심지나서 시험이 시작하였습니다.
    휴식시간이 넉넉히 있어 여유로웠습니다. 다과가 준비되어있으니 긴장도 풀겸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한반당 20여명정도씩 시험을 보았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1교시에는 인성검사를 했기때문에 부담이 없었고 2교시는 일반NCS문제가 나와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휴식시간을 갖고나서 유통관련 상식문제등은 유통에 대해 평소 관심이 없었으면 풀지 못하는 문제들이었습니다.

    1교시 인성은 300문제정도이며 YES or NO의 유형이었습니다.
    일반상식은 역시나 TV나 신문을 접해야 했습니다. 관심이 없다면 틀릴 수 있을 만한 난이도 였습니다.
    한국사 관련한 문제도 있었고 IT관련문제도 있었습니다.

    2교시 적성검사는 NCS유형의 문제로 언어 수리등의 문제가 구분되어있지 않은 통 문제 였습니다.
    언어는 독해문제가 많았고 수리는 공간이나 비율계산등의 문제가 나왔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유통관련 서적들을 한번 훑고 가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한국사나 IT관련 문제는 매년 빠지지 않는 상식등이기 때문에 인터넷 뉴스나 이슈등을 숙지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인성같은 것은 거짓말을 하지 않으려 노력하길 바랍니다.
    포장으로 답한다면 좋은 점수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거짓말 지수가 높으면 아무리 시험을 잘봐도 탈락입니다.
    솔직하게 답하고 시간배분 잘해서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코레일유통(주)’ 채용시기별 후기

‘코레일유통(주)’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