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롯데상사(주)

면접후기 리스트

롯데 전 계열사와 마찬가지로 하루에 끝나는 one-stop 절차였다. 1차로 토론면접은 개별적으로 주어진 회사 관련 현황과 산업 환경 자료를 30분간 분석하고 7명 한조로 1시간 토론을 하는 방식이었다. 중간에 인적성이 있었고, 2차 역량면접은 1시간 동안 면접관 2명과 면접자 1명으로 크게 세 가지 질문을 던지고 그에 따른 답변에서 파생되는 질문들을 하였다.
토론 주제는 주어진 회사의 내/외부 환경을 분석하여 1년간의 향후 회사 주력 상품을 선정한 후 그에 대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 방법을 논의하라는 것이었고, 역량 면접 질문 개인의 윤리관을 묻기위해, 회사에서 선배가 `부정한` 방법으로 일처리를 주문했을 때 대처방법, 실패의 경험과 극복, 성공의 경험을 질문하였다.
서류합격 후 개별연락 및 이메일로 면접일과 장소를 알려준다. 하루 안에 면접 및 적성검사 실시하고 20여일 후 최종 결과가 났다. 토론면접의 질문은 향후 유망아이템 선택 및 마케팅 프로모션 방안이었고, 개인면접은 2대 1의 50분간의 구조화면접이었다. 토론면접은 6~7인이 한 조가 되어 들어가며 면접관은 토론에 참여하지 않았다. 사회자 없이 한시간 동안 향후 유망아이템 선택하고 마케팅과 프로모션 방안을 도출해야 했다. 의외로 시간이 상당히 빡빡하다. 개인면접은 면접관2 : 지원자1 로 50 여분간 구조화 면접 진행한다. 자소서 기반의 문제는 별로 없지만 특정 경험을 묻고 여기에 꼬리에 꼬리를 잇는 질문들이 나오므로 세부적인 사항까지 묘사 가능한 경험을 제시하는게 좋다. 해외대학 졸업자에 한하여 영어에세이 실시한다.
서류합격이후 원데이 면접으로 진행됨. 하루에 토론면접 역량구조화면접 인적성 모두 진행하였다. 본인의 핵심가치는? 살면서 실패경험, 살면서 어려웠던 경험, 롯데 핵심가치를 질문하였다.
서류전형 후, 하루에 토론/개별/적성 모두를 보는 면접이었다. 토론 면접은 정해진 조원들과 한 시간 동안 토의하여 차년도 롯데상사 아이템 선정 및 유통채널을 선정해야 했다. 흔히 싱글족이라 하는 1인 가구와 관련된 기사 몇 개, 세계경제, 수산물 수입관세 인하, 편의점 PB브랜드와 관련된 약 6-7개의 짤막한 신문기사 자료를 주고 토의하는 방식이었다. 개별 질문으로는 본인의 가치관과 다른 타인의 행동을 보면서 어떻게 대응하였는지? 인생을 살아오면서 발휘한 도전정신 사례와 롯데그룹에서 롯데상사가 수행해야 하는 미래 역할을 제시해보라는 질문을 받았다.
토론면접 - 임원면접 - 인적성 - 영어에세이 (해외대 출신만 해당) 순서는 배정받은 팀에 따라 달라졌었다. 이력서의 한 부분을 가지고 집요하게 묻는 경향이 있었다. 자신의 이력서를 찬찬히 살펴보고 회사 인재상과 어울리는 대답을 어떤 각도에서든지 내 놓을 수 있도록 준비해야 좋을 것 같다.
구조화 면접, 역량 면접, 인적성, 토론, 피티 등 하루에 모든 면접을 다 봄.
구조화면접의 경우, 면접관이 두명이었는데 한 명은 자소서를 중심으로 한 질문을 던졌고,
다른 한 명은 직무와 관련된 점들에 대해 물었음.

‘롯데상사(주)’ 채용시기별 후기

‘롯데상사(주)’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