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주)테크로스워터앤에너지

면접후기 리스트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LG전자 가산 R&D캠퍼스에서 진행했습니다. 면접 복장은 정장(넥타이 착용)이었으며 전공면접, 영어면접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오후 1시까지 집합 후 직무별로 조를 배정받고 명찰을 부착했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전공면접은 면접관님 2분, 영어면접은 면접관님 1분이었으며 지원자는 설계직무 8명, 시공직무 13명 정도 였습니다. 시공직무는 3명씩 조를 이뤘는데 저희 조는 마지막 조라 4명이 한 팀으로 면접 진행했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1~2명, 지원자 2~4명 구성으로 다대다 면접이었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전공면접의 경우 지원자 기준 좌측 끝 부터 순서대로 1분 자기소개를 하고, 면접관님의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답변 순서는 한 명씩 옮겨가면서 순서를 달리했고 마지막 할 말은 따로 없었습니다.
    영어면접의 경우 1분 자기소개 이후 LG히타치워터솔루션에 지원한 이유, 대학시절, 전공 등을 영어로 질문하고 답변하는 방식이었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역률이 무엇인지 지원자가 이해하고 있는 범위내에서 답변
    A.역률이란 부하에 공급 된 피상전력에서 유효하게 사용 된 유효전력의 비율을 뜻하며 역률이 높을 수록 기기의 효율이 좋아지므로 역률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역률 개선을 위해서는 조상설비나 콘덴서를 이용하여 개선할 수 있다.
    Q.원전 이슈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지원자 본인의 견해는 어떠한가
    A.현재 고리원전 1호의 가동이 중단되었고, 새로 건설 중인 5,6호 도 여론을 수렴하여 다시 시작한 것으로 알고 있다. 예전에는 원전이 제조 산업의 근간이 되는 중요한 에너지 원전이므로, 찬성하는 입장이었지만, 포항 지진 이후로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 새로 건설 중인 원전은 계속 유지하되, 신재생에너지의 개발과 보급을 활성화 하여 원전에 대한 의존도를 서서히 낮춰가는 것이 이상적일 것이다.
    Q.WHY DO YOU APPLY THIS COMPANY
    A.LG Hitachi is leading the environmental solutions business such as purify the polluted water or conversion the sea water.
    it can provide a pleasant living environment for human society
    those are not only improve our quality of life, but also eco-friendly.
    so LG Hitachi is essential company in our routine.
    I've been looking forward to working in these field because I want to be a person who helps many people by my engineer skills.
    That's why I applied to LG Hitachi water solutions.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전공면접의 경우 초반에 횡설수설하는 모습을 보여드려 신뢰하지 못하는 반응이었습니다. 그러나 원전 질문에 관해서는 저의 견해를 잘 정리하여 답변드렸는지 만족하셨습니다.
    영어면접의 경우 자신있던 부분이라 가장 많이 질문받았고 답변 이후의 반응도 호의적이었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1시 소집이었지만 저희 조가 3시에 첫 면접을 진행할 만큼 마지막 순서로 기다리는 시간이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휴대폰을 사용하거나 가져간 전공 자료를 볼 수 있게 해주셔서 지루했던 부분은 많이 없습니다.
    또한 다과와 차가 준비되어 있어 긴장을 풀 수 있었습니다. 진행관 분들도 회사에 관한 얘기를 많이 해주시며 지원자들의 긴장을 풀어주시려 하셨고 비교적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학점이 낮은 부분에 대해 어필 할 시간을 주시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할 말도 준비하였는데 준비 해 놓은 많은 답변들을 하지 못하여 아쉬운 부분이 남았고, 준비기간이 충분하지 못한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전공면접의 경우 2017 하반기에 처음 변경 된 부분이라 자료가 많이 없어 준비하는 데에 큰 애로사항이 있었습니다. 직무보다는 전공에 무게를 두어 질문이 들어왔고 전기 전공인 경우 전기기사 필기와 실기 부분에서 주로 질문이 나왔던 것 같습니다.
    영어면접을 잘 봤지만 떨어졌듯이 영어면접이 차지하는 파이는 크지 않다고 생각되고 전공면접이 합불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합니다.

‘(주)테크로스워터앤에너지’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