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협동조합중앙회
인적성후기 질문 및 내용
-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수원 경기대에서 시험을 봤는데, 시험보는 사람이 굉장히 많았다. 감독관은 세 분 계셨고 엄청 엄격한 분위기는 아니었다. 시간은 얼마나 남았는지 알려주셨다. 컴퓨터 싸인펜과 수정테이프는 감독관님이 여유분을 가지고 계셔서 한 열개정도는 있어보였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의사소통영역, 수리영역, 문제해결영역, 자원관리영역 총 네 영역이었고 70문이었다. 시중의 지역농협 책을 죄다 풀어보았는데 그 중 난이도가 제일 낮았다. 가채점은 해보지 않았지만 사람들이 하는말을 들었을 때 대충 5문제 안으로 틀린 것 같다. 그 중 의사소통 영역이 제일 헷갈리게 나왔다. (말 한끗 차이). 문제해결은 생각보다 쉬워서 한두문제가 헷갈렸다. 문제를 다 풀고도 시간이 꽤 남았을정도로 난이도가 쉬웠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모든 문제를 다 실전처럼 시간안에 푸는 연습이 가장 중요한듯 합니다. 언어는 맞춤법이나 어법 단어의 뜻 같이 굉장히 세부적인 것들에서 정답이 갈리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양을 훑어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문제해결은 시간이 가장 많이 걸리기 때문에 최단거리 등과 같이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은 과감히게 넘겨야 합니다. 그리고 인성검사는 문제집 뒤에 나와있는 것으로 해보고, 내가 높은 점수를 찍은 성격들 예를들면 정직함, 팀플레이, 변화를 싫어함 응과 같이 나의 특징을 외우고 실제 시험에서도 일관성있에 응답할 수 있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대학교 강의실에서 시험을 봤는데 엄청 빽빽하게 앉아서 시험을 봐서 조금 어수선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시험보시는 분들 나이대가 다른 곳에 비해 엄청 다양했습니다. 컴퓨터용 싸인펜과 수정테이프는 필요하면 지급해 주었던 것 같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70문제와 100문제 둘 중 하나로 랜덤하게 나옵니다. 저는 70문제로 보았고 70문제는 70분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보통 ncs와 비슷하게 언어 수리 추론 등이 나왔고 특별하게 농협에 관련된 내용이 나왔습니다. 농협 관련 문항은 농협 사이트를 한번 보시고 가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는 유형입니다. 70문제는 5지선다로 출제되며 문항의 난이도는 비교적 쉬운편이나 시간이 조금 부족할 수 있으니 바로바로 마킹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로 수리문제가 오래 걸리니 수리 유형을 열심히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기출문제집을 꼭 풀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NCS라 문제 유형이 비슷하지만 농협만을 물어보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꼭 시간을 재어가면서 모의고사를 많이 풀어보고 시간조절을 잘 할 수 있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특히 모르는 문제가 나오면 바로바로 넘기거나 풀 수 있더라도 시간이 오래 걸릴거 같은 문제는 체크해뒀다가 마지막에 시간이 남을 때 풀어야 시간이 여유롭습니다. 한 문제를 오래 붙잡고 있으면 모든 문제가 배점이 같기 때문에 바로 넘기셔야 합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