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인적성후기 질문 및 내용
-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종로에 위치한 ybm 건물에서 시험을 진행하였다. 각 개인 컴퓨터가 하나씩 존재했고 컴퓨터로 시험을 진행하였다.
의자도 불편하지 않았고 컴퓨터도 빨라서 시험환경이 아주 쾌적하였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코딩테스트를 먼저 실시하고 다음으로 인적성 문제를 보았다. 코딩테스트는 cos pro라는 자격증시험을 보았는데 난이도가 매우 쉬웠다. 적성문제는 과학에서도 물리, 전기회로 등 많은 새로운 유형의 문제가 나왔고 경제문제 또한 나와 당황하였다. 많은 유형의 문제가 섞여져 나온 기분이었다. 그리고 페이지를 넘기면 뒤로 돌아올 수 없어 시간 압박이 심했다. 모르는 문제가 나오거나 시간이 많이 걸리는 문제가 나와 당황하였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코딩테스트는 cos pro를 인터넷에 찾아보면 기출 문제가 나온다. 기출 문제를 많이 풀어보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인적성 문제는 많은 유형이 섞여져 나와 따로 대비하기가 힘들다고 생각한다. 문제집을 종류별로 풀어보는 것이 답이 아닌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모르는 문제가 나오거나 시간이 많이 걸리는 문제가 나오면 빠르게 포기하고 다음문제를 푸는 것이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서초구 비트교육센터에서 기술력 진단 테스트(인적성검사)를 봤습니다. 타 기업과 다르게 다우기술은 컴퓨터로 TOPCIT 테스트로 인적성 검사를 대체합니다. 한 반에 50명 가량이 3시간 동안 TOPCIT 테스트를 보게 됩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TOPCIT은 소프트웨어,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보안, IT비즈니스, 테크니컬 커뮤니케이션, 프로젝트 관리 영역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또한, 객관식, 주관식, 서술형, 코딩형 문제가 골고루 있기 때문에 단기간 공부를 해서는 모두 풀 수 없을만한 아주 어려운 난이도였습니다. 때문에 다우기술을 준비한다면 TOPCIT 사이트에서 미리 비슷한 유형의 문제로 공부를 해야합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TOPCIT 매우 어렵습니다. 저 역시 단기간 준비를 했기 때문에 다우기술 기술력진단 평가에서 전체 문제의 반도 풀지 못했습니다. 다우기술을 준비한다면 미리 TOPCIT 사이트에서 소프트웨어,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보안, IT비즈니스, 테크니컬 커뮤니케이션, 프로젝트 관리 영역 분야의 학습자료를 통해 공부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어렵다는 평가가 많기 떄문에 어느정도 문제를 푼다면 합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