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아이엔엑스
인적성후기 질문 및 내용
-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교대역 인근에 위치한 스터디카페에서 진행했습니다. 모두 같은 공간에서 진행했으며, 직무별로 분단만 나뉘었습니다.
당섭취를 위한 소시지, 초코바, 에너지바등이 뒷편에 구비되어 있었고 방음도 잘되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전문기관에 의뢰한 언어, 수리, 추론, 자료, 창의성요구 문제들이 나왔습니다. 언어는 동의어나 대조어 찾는 파트가 무난했고, 명제파트는 다소 어려웠습니다. 수리는 도형과 수열추론은 보통이었지만, 길찾기나 조합부분이 까다로웠습니다. 창의성은 어떠한 모양의 실루엣을 제공하고 여기서 연상되는 것들을 모두 작성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시험 후, 톡방에서 생각지도 못한 아이디어 작성한 친구들이 많았기에 제일 변별력(?)있는 파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더불어 논술고사도 같이 진행했습니다. 공통질문은 회사에서 생길 에세이 작성이었고, 직무별로 선택문항들을 제시하고 원하는 것 하나 골라서 작성하는 내용이었습니다. 기술직무는 DNS구조문항과 IPS,IDS,FW,WAF의 특징에 대해 작성하는 서술형 문항이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시험진행하는 인사팀원께서 인성, 적성, 논술 모두 고르게 본다하셨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엔 논술이 제일 중요할 것 같습니다. 실무와 관련된 문항도 나오며, 자필로 자신의 생각을 써내려 가기에 다른 지원자와 구별되는 자신만의 매력을 기업에 어필할 수 있습니다. 서류합격하면 꼭 인적성대비 톡방에 들어가는거 추천합니다. 현직자분들 몇명계셔서 다양한 정보를 나눠줍니다. 몇몇 지원자들께서는 에쎄이를 영어나 중국어로 작성하며 자신의 강점을 어필했다하니, 어학에 자신있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것입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교대역 바로 앞에 위치한 코지 모임공간 가장 큰 곳을 빌려서 진행했습니다. 공간이 매우 협소하고 옆 지원자랑 간격이 이렇게 좁은 시험장은 처임이였어요. 인사담당자분도 이렇게 협소할 줄 몰랐다고 죄송하다고 할 정도였습니다. 그거 이외에는 쾌적하고 간식도 상시 준비해주셔서 괜찮았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전반적으로 효성그룹의 인적성이랑 아예 똑같은 유형이었습니다. 워낙 케이아이엔엑스의 인적성 후기가 없어서 다른 지원자분들은 지싸트로 준비 많이 하시던데, 8교시(지각정확성, 언어, 수리, 추리, 공간지각,수추리,창의력) 로 이루어지고 문제 유형이 아예 효성이랑 똑같아서 효성 그룹 최종면접까지 간 저로서는 굉장히 친숙했습니다. 문제는 당연히 달랐지만 유형만 같아서 다른 지원자보다는 유리했던 것 같습니다. 인적성이 끝난 뒤, 신입에 한해 논술도 있었는데, 기획파트의 경우 기업분석이나 사업과 관련된것만 숙지해가시면 전혀 무리없이 쓸 수 있는 수준입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논술은 전문적인것을 요하는 것 보다는 논리력을 판단하고 회사나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보려고 하는 것 같았습니다. 인적성은 다음 시기부터는 어느 업체에서 인적성 문제를 사올 진 모르겠지만, 그 전에 다양한 기업들(삼성, sk, 효성, 롯데 등)의 인적성들을 풀어보시고 연습해보시면 다 충분히 푸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항상 각 교시별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하기에 최대한 많은 문제를 정확하게 푸시면 합격할 수 있으실 겁니다. 화이팅 :)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