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주)
합격후기 리스트
-
-
1. 채용프로세스는 어떠했습니까?
서류-필기-인성검사-면접
-
2. 어떤 점이 합격에 가장 큰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하십니까?
필기시험 전에 전공을 버리고 ncs에만 올인했습니다. ncs 비중이 70%로 굉장히 큰 편이기 때문에 ncs를 잘하시는 분들이 합격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면접에서는 핵심만 간결하게 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괜히 주절주절 말하지 말고, 핵심만 요약해서 간결하게 말하는 것을 연습하시길 바랍니다.
-
3. 취업준비에 가장 도움이 되었던 활동은 무엇입니까?
동아리와 학생회에서 리더 역할을 하며 여러 사람을 이끌어 본 것이 면접에서 할 얘기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특별한 경력은 없었기 때문에, 이러한 교내활동을 통해 여러 사람과 소통하며 살아왔고 이를 바탕으로 조직에 잘 녹아들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많이 어필했습니다!!!
-
4. 회사에 입사해보니 어떤가요?
영어 능력을 굉장히 강조하는 것 같습니다. 회사에 입사해서도 영어 능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야 합니다. 연봉도 많고, 특히 사무직은 기술직에 비해 업무 강도가 낮은 것 같아 사무직으로서는 사업소 위치를 제외하면 최고의 직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업소 위치가 최대 단점이긴 합니다.
-
5. 취업 준비생에게 조언을 한다면?
아직 학교를 다니거나 본인이 준비가 덜 됐다고 생각해도 일단 지원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못먹어도 고, 불합격해도 좋은 경험이다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모든 전형에 임했는데 그러한 마음가짐을 통해 부담감도 덜 수 있었고 결과도 좋게 나타났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최대한 많은 회사에 원서를 넣어보고, 많은 시험을 쳐보는 열정을 가진 준비된 자에게 기회가 온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패배적인 마인드보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최선을 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1. 채용프로세스는 어떠했습니까?
-
-
1. 채용프로세스는 어떠했습니까?
서류는 따로 없고, NCS필기 - 심리/인성검사 - 1차 면접(직무능력, 창의, 영어) - 2차면접(인성, 행동관찰)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2. 어떤 점이 합격에 가장 큰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하십니까?
가장 중요한건 자기소개서에 거짓을 기재하지 않아 면접관의 돌발질문이나 사실관계 확인에 당황하지 않고 대응할 수 있었던게 큰 것 같습니다. 또, 면접전 충분한 면접 스터디와 이후 영상 촬영 - 상호 피드백으로 이어지는 프로세스를 통해 토의 및 면접 태도, 말할 때 자주 나타나는 안좋은 버릇과 같은 것들을 빠르게 체크하고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
3. 취업준비에 가장 도움이 되었던 활동은 무엇입니까?
동종업계에 1년간 계약직으로 근무하면서 배웠던 것들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대체적으로 현직자가 아니면 알기 힘든 업계 사업 현황이나 업무 프로세스, 업무시 활용하는 전문지식들에 대한 얕은 지식들이 있음을 어필할 수 있었습니다. 또, 대학 시절 조별과제를 진행하면서 대부분 조장을 맡아 진행하고, 그에 따른 그룹 활동 수행 경험이 많았고, 각종 알바 경험들을 골고루 기입한 것 역시 말할 경험이 많아 좋았습니다.
-
4. 회사에 입사해보니 어떤가요?
기본적으로 격오지 근무가 많은 특성상 이에 대한 마음가짐을 제대로 해두지 않으면 좀 힘들것같습니다. 면접시에도 모든 면접자들에게 단골로 물어보는 질문 중 하나가 만약 울진에 배치받게 된다면 어떻게 할거냐는 질문이니, 격오지 근무에 자신이 없으면 다른 기업을 알아보시는 쪽이 더 좋을것 같습니다.
-
5. 취업 준비생에게 조언을 한다면?
현재 대부분의 기업들에서 가장 강조하는 것은 전문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성 / 조직 융화성, NCS 등은 기본적으로 모두가 다 하는것이고, 이를 제외한 지원 직무에서의 자신의 전문성을 최대한 드러내고 부각시킬 수 있어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직무와 관련없는 스펙들은 과감하게 잘라내시고, 최대한 자신의 전문성을 드러내는 방향으로 준비하시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것입니다.
-
1. 채용프로세스는 어떠했습니까?
-
-
1. 채용프로세스는 어떠했습니까?
서류-적성-인성-면접
-
2. 어떤 점이 합격에 가장 큰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하십니까?
한국가스공사 인턴 경험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임원면접때 자신감있게 임한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면접준비를 좀 오래했기에 많이 떨리지는 않았습니다.
-
3. 취업준비에 가장 도움이 되었던 활동은 무엇입니까?
인턴경험과 모의면접대비훈련입니다. 이러한 것들로 인해 면접장에서 크게 긴장하지 않고 열심히 임할 수 있었습니다.
-
4. 회사에 입사해보니 어떤가요?
5개월 인턴기간동안 매주 시험을 치는것도 조금은 힘들었습니다. 여기 회사는 교육기간이 엄청 길거든요 거의 8개월입니다. 5개월이 지난후에 교대근무를 하고 있는데 체력적으로 좀 힘들어 운동을 나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계통 공부와 설비공부를 열심히 하여 빨리 회사에 적응하려고 합니다..
-
5. 취업 준비생에게 조언을 한다면?
공기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을 걸로 알고있습니다. 정말 전공과 인적성 2가지 다 열심히해야할텐데요! 기사공부와 인적성 열심히 하신다면 면접때도 유리하고 시험때도 쉽게 통과할수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길게 준비하셔도 될 것이 나이제한이 없으니까요! 공기업 준비하는 사람들 항상 화이팅하십시요!
-
1. 채용프로세스는 어떠했습니까?
-
-
1. 프로필 (성별, 전공학과, 나이)
남, 전자전기공학, 26
-
2. 합격한 회사명과 지원한 직무는 무엇인가요? 또 언제 지원하셨나요?
한국수력원자력, 전기직, 2015년 상반기
-
3. 회사생활은 어떤가요? 연봉은 마음에 드시나요? (최종합격 후 회사를 다니고 있는 경우에 한함)
없음
-
4. 해당 기업에 합격하기 위해 자기소개서 면접은 어떻게 준비했나요?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자기소개서 작성시 사실에 기반한 과장은 있었으나 면접시 질문에 솔직하게 답변하였습니다. 또한 자기소개서에 작성한 모든 내용에 대한 예상질문을 만들어 모의면접 등을 실시하였습니다.
-
5. 인적성 시험은 어떻게 준비했나요? (*인적성 시험을 본 경우)
일단 기본적으로 인적성 시험을 준비하기위해 스터디를 구성해 팀원들과 꾸준히 문제를 풀어보았으며 책으로 10권정도를 단기간에 풀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시험에 가까워 올수록 실전모의고사 위주로 문제집을 풀면서 감각을 최대한 끌어올렸습니다.
-
6. 기업에서 원하는 전형 외에 달리 준비한 것이 있나요? (공모전, 인턴경험, 포트폴리오 등)
전기기사 자격증이나 화상채팅을 통한 원어민과의 영어회화를 꾸준히 하였으며 이는 인성면접, 영어면접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7. 실제 일을 해보니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아직 연수기간이라 정확한 일은 하지 않지만 선배님들 말에 의하면 인사성, 성실성 등 인성이 중요하다고 들었습니다.
-
8. 지금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을 위해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꾸준히 포기하지않고 노력하면 꼭 취업에 성공할 수 있을거라는 뻔한말을 드리고 싶습니다. 주변에 취업이 먼저되거나 같이된 친구들을 보면 정말로 대학시절에 공부를 많이 한 친구들은 취업이 다른 친구들보다 빨리된 것 같다는 생각에 노력이 가장 중요성을 말씀드리고싶습니다. 다만 정말로 가고 싶은 기업의 우선순위를 정하여 공채시즌 이전부터 준비를 하신다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1. 프로필 (성별, 전공학과, 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