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의 핵심가치는 기존의 틀에 안주하지 않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최고를 추구하는 "도전", 회사, 고객, 동료와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고 큰 목표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는 "헌신", 자긍심을 바탕으로 원칙에 따라 바르고 공정하게 행동하는 "정도"입니다.
또한, 한화그룹의 이러한 핵심가치는 어떤 상황에서든 누구에게나 믿음을 줄 수 있는 "신용"과 한 번 맺어진 고객과의 인연은 목숨처럼 소중하게 여기고 영원한 연인으로 대하는 "의리"라는 한화 정신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2011년부터는 Value Day라는 핵심가치 내재화 프로그램을 통해 핵심가치가 한화인들에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Value Day는 비전 여행을 주제로 삼아 재미있게 핵심가치를 탐구하도록 구성한 프로그램으로 핵심가치와 행동원칙을 이해하는 모듈1, 가치기반의 행동을 실천하는 방법을 수립하는 모듈2, 그리고 각 과정을 돌아보고 또 다른 길을 모색하는 모듈3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