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C를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해외영업 Expert"
Customer를 위한 Creative한 생각으로 한세실업의 해외영업분야에 Challenge하겠습니다. 한세실업의 해외영업인이 되기 위해 키워온 저의 차별화된 핵심역량과 경험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미국에서의 교환학생 생활을 통해 영어 구사 능력과 글로벌 마인드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는 글로벌 마인드의 뜻이 다른 국가의 문화에 대한 포용과 같은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2014년 미국에서의 교환학생 시절, 문화 수업의 과제로 내가 태어난 도시의 역사, 음식, 관광명소에 대한 조사 임무가 주어졌고, 제가 조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다른 출신,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4명의 조원들과 한 조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서로에게 자국의 문화를 소개하면서 조원들의 다른 문화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과제 진행을 하면서 향상된 영어 구사 능력 이상으로 저와 다른 배경, 사람, 문화에 대해 알 수 있는 글로벌 마인드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영어 구사 능력과 글로벌 마인드는 해외 바이어들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둘째, 패션 관련 분야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일본의 대표 SPA브랜드인 유니클로,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인 샤넬 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습니다. 빠르고 민감하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에 순발력 있고 민첩하게 반응하기 위해선 소비자의 입장뿐만 아니라 판매자, 제작자 등 다양한 입장을 경험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의류업체에서의 경험을 통해 성별, 연령대별 다양한 고객들의 선호도, 구매를 결정하는 요소들을 파악할 수 있었고 고객의 Needs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기호에 맞는 의류를 추천하여 높은 고객 만족을 실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