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편적이고 일상적인 게임을 위해”
최근 수많은 모바일 게임의 등장함에 따라 텔레비전 광고는 물론 인터넷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다양한 게임의 출시 소식을 심심치 않게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심지어 유명 연예인이 잇달아 모바일 게임의 광고모델로 기용됨에 따라 모바일 게임에 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지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런데도 우리나라 사회에는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아직 공존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어린애도 아닌데 아직도 게임을 하냐", "그럴 시간에 생산적인 일을 해라" 등 많은 부정적인 말을 듣곤 하였습니다. 다양한 모바일 콘텐츠의 발달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일각에서는 모바일 게임을 `학생들의 전유물` 등으로 취급하고 있음은 틀림없습니다.
좋은점 1
상기 언급하였다시피 하루가 멀다 하고 다양한 모바일 게임이 출시되고 있으나 그 가운데 성공을 거두게 되는 프로젝트는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것은 모바일 게임의 장르가 RPG 등 일부 장르에 집중되어 있으며 극히 일부의 계층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정하였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소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사람으로서, 그리고 여성으로서 기존 시장 방향과는 달리 여성을 중심으로 다양한 연령의 소비자가 쉽고 오래 즐길 수 있는 게임을 기획하고 싶다는 욕심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성공적인 게임 기획을 위해 여성향은 물론 다양한 장르의 SNG가 출시되고 있는 일본의 사례를 연구하여 기존 방향과는 다른 보편적이고 일상적인 게임을 만들기 위해 제 모든 역량을 쏟고 싶습니다.
아쉬운점 1제게 게임온스튜디오에서 일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항상 고객의 처지에서 생각하여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일원이 되기 위해 정진하며, 게임온스튜디오가 우리나라는 물론 해외에서도 사랑받을 수 있는 국제적 기업으로서 더욱 도약할 수 있도록 이바지하겠습니다.
좋은점 1 게임 산업에 대한 이해, 게임 산업의 성장을 저해하는 요인에 대해 분석을 하여 지원자가 산업에 산업에 대해 관심도가 높음을 어필한 부분이 좋습니다. 이렇게 지원동기 부분에서는 산업 분석이 이루어져야 차별화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아쉬운점 1 게임에 대한 관심과 어떤 게임을 만들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는지 잘 작성했으나 지원동기는 회사와 지원자 간의 공통점을 어필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다른 회사가 아닌 왜 이 회사는 지원하고자하는지를 명확하게 작성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