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을 기획하고 마케팅하다]
저는 미디어학부에서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콘텐츠’에 관심을 가지고 관련된 학습과 활동을 했습니다. 먼저 개발과 관련된 수업을 수강하며 기초적인 논리 구조와 이론을 익혔습니다. 그 후엔 디자인 분야와 관련된 수업을 수강하며 세부적인 UI와 UX를 디자인하는 능력과 안목을 키웠습니다.
수업 이외에 개발과 디자인을 하는 학우들과 함께 웹이나 앱 서비스를 구축하는 6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계획, 실행, 검토라는 체계 안에서 주도적으로 서비스를 기획할 수 있었습니다.
또, 저는 실무 마케팅 경험이 있습니다. 지난 해 상반기에 IT서비스 기업에서 인턴으로 근무했습니다. 제품 마케팅, 사업기획을 하는 부서에서 그 동안 배워 온 경영, 미디어의 지식을 바탕으로 하는 여러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먼저 미디어 분야에 대해 배운 경험을 토대로 마케팅 콘텐츠를 주도적으로 제작하거나 디자인팀과 협업이 필요한 업무에 참여했습니다. 이를 통해 IT와 경영의 융합된 가치들을 마케팅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두 고리를 넘나들며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독창적인 마케팅 업무 프로세스를 체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