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바이트생 판매왕이 되다]
실제로 차별화된 전략과 고객 서비스 정신을 발휘해 매출 상승에 일조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첫 아르바이트로 oo백화점 oooo 영업사원으로 근무를 시작한 저는 CS 교육을 통해서 배운 고객 응대를 하며 아르바이트를 시작했습니다.
예전부터 영업 업무를 해본 경험이 있어서 아르바이트 업무에 적응하는 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표를 구매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이기 때문에 많은 고객분이 구매하지 않았고 결국 점점 매출이 감소하게 되어 전국 지점 중 매출 최하위라는 불명예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 결과를 듣고 매출 부진에 벗어나기 위해 다른 판매사원들의 판매 방식을 분석하면서 차별화된 판매 전략을 구상하고 업무 분업화를 하기로 했습니다.
영업 업무를 경험이 있는 제가 시각적 이미지를 활용해 고객의 시선을 이끌 수 있도록 홍보용 피켓을 제작해 홍보담당을 맡았고 친구는 숙박 시설처럼 예약서비스를 활용해 예약구매자 List를 만들어 고객들의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3개월 동안 꾸준히 노력한 결과 고객들의 구매 평이 좋았으며 전년 대비 매출에 3배 이상 상승했으며 현대백화점 전국 지점 중에서 매출 1위를 달성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전략을 구상하기 위해서 시장분석의 중요성을 배웠고 고객의 Needs와 Wants를 파악하는 자세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ooooo AMD를 통해 Gift팀을 이끌다]
ooooo 멀티상품팀 Gift 담당 AMD 아르바이트는 AMD 직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직무라고 생각하게 해준 경험이었습니다.
우선 제가 맡은 상세 업무로는 영업 관리 프로그램을 통한 CS 관리, 발주관리, 재고관리, 상품등록, 기획전 등록, 주문문자발송 등의 업무를 맡았습니다.
평상시에 업무에 관련해서 수시로 물어보며 노트에 메모하여 실수 줄일 수 있도록 노력에도 불구하고 저의 팀은 잦은 퇴사로 인해 인원이 부족하여 DB를 처리해야 할 일이 생길 때 MD들의 업무를 자발적으로 자청해 배우며 업무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했습니다. 이를 통해 계약 기간 3개월에서 6개월로 연장하여 더 많은 업무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AMD 업무를 경험해보며 온라인 쇼핑몰이나 전자상거래상에서 중요할 역할이자 고객과 기업(업체) 간의 B2B, B2C 상의 거래에서도 큰 역할을 가지고 있으므로 업무에 대한 자부심과 저에게 가장 적성에 잘 맞고 재미있게 일 할 수 있는 직무를 찾게 해준 아르바이트 경험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