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드 대리점을 방문하여, 현장의 소리를 듣기 위해 노력한 BT사업부 영업담당자"
유니드 대리점을 방문하여 MDF산업에 대한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아쉬운점 1 그 중에서 초저감 MDF의 생산 및 영업사원의 지원활동이 매우 인상적이었으며, 이를 통해 MDF는 끊임없이 발전하는 과학이라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그 후 단순히 목재가 아닌 용도에 따른 MDF의 품질을 관찰하면서 과학적인 눈으로 MDF를 보고자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MDF산업에 종사하고자하는 목표와 함께, 좋은 품질의 MDF를 더 많은 소비자들이 접할 수 있도록 만들자는 포부를 가졌습니다. 특히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친환경 MDF시장을 선도하고 독보적 지휘를 갖추고 있는 유니드라면 저의 직업 활동이 더욱 가치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지원했습니다.아쉬운점 2
영업사원에게 거래처와의 커뮤니케이션 역량은 필수적 요소입니다. 저는 창업당시 7곳의 거래처확보, 팀 프로젝트시 13곳의 보육시설을 섭외하면서 사람들 앞에서 의견을 제시하고 때로는 설득하며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향상시켜왔습니다.아쉬운점 3 이는 경쟁사 대비 저희 유니드 제품의 차별점을 부각시키고, 상대방의 특성에 따른 대화로 효율적인 제품 디테일을 이끌 것입니다.
아쉬운점 1 어떤 계기와 동기로 회사 대리점에 방문했는지를 제시하면 더 신뢰가 가는 내용이 될 것이며 지원자에게 호감이 갈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이 부분이 지원동기에 해당되는 부분인데, 회사의 제품에 대한 칭찬만 늘어놓고 다짜고짜 해당 산업분야에 종사하고 싶은 목표가 생겼다고 했습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더 써 주셔야 합니다. 이 내용을 그대로 쓰시려면 지원자는 끊임없이 발전하는 제품에 호감이 있다는 것인데, 왜? 그런가에 대한 대답이 없습니다. 자신의 특징, 강점, 경험 등을 활용하여 왜 지원자는 끊임없이 발전하는 제품에 호감을 가지는지를 설명해야 납득이 갑니다. 그리고 마지막 문장은 억지로 짜맞춘듯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즉, 이 회사에 지원하기 때문에 이렇게 써야 한다고 생각하고 쓴 것 같은 느낌이라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3 본인의 경쟁력을 쓰는 곳입니다. 우선 분량이 너무 적어서 불성실하게 쓴 것 같은 느낌을 주고 있으며 지원자의 경쟁력이 공감이 가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경쟁력을 단 하나의 사례만으로 설득시키려 한 점도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