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상생하는 회사 is 신한데이타시스템"
함께 상생하는 회사인가? 라는 질문에 자신 있게 YES를 외칠 수 있는 회사, 신한데이타시스템입니다.
1991년 설립된 이후, Mobile을 포함한 SMART 분야와 정보보호 분야, 그리고 최근에는 ICT R&D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과의 상생 의지를 표현하는 신한데이타시스템을 보며 감동했습니다. 이동주 본부장님께서 `신한데이타시스템이 디지털 시대에서도 리더로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SDx 기술 연구 협약식에서 말씀하신 것으로 보아 향후 `고객 감동`에 대해 한 치의 양보가 없을 신한데이타시스템의 미래를 가늠할 수 있었습니다.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ICT 기업인 신한데이타시스템과 함께 고객의 꿈과 미래를 위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아쉬운점 1
"행복 주고 사랑받는 신한데이타시스템"
남녀노소 모든 고객에게 행복 주고 사랑받는 신한데이타시스템을 만들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도 어려워하시는 부모님께서는 금융 거래를 하실 때, 간편하고 빠른 애플리케이션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직접 은행에 방문하시거나 저에게 도움을 요청하십니다. 음성 인식, 바이오 인증 등의 직관적인 기능을 포함한 IT 서비스가 개발된다면 비대면 채널 이용에 미숙한 중, 장년층 고객 확보는 물론 신한데이타시스템의 이미지 제고 또한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아쉬운점 2
구상한 기능을 직접 구현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이용자인 고객과의 신뢰와 IT 서비스 개발을 위한 전문성이 필요합니다. 저는 한국리서치에서 온라인 설문 UI 개발 업무를 담당하며 이를 체득했습니다. 버튼을 잘못 클릭해 작성한 글이 모두 날아가 버린 경험을 되살려 버튼의 크기, 색깔, 그리고 위치에도 사용자를 위한 배려를 담으며 신뢰를 형성하는 데 힘썼습니다. 또한, MyBatis, JQuery, JSP 등 여러 IT 지식을 익히며 전문성을 쌓았습니다.아쉬운점 3
신뢰를 줄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사원이 되어 구상한 서비스를 직접 개발하는 가슴 뛰는 일을 신한데이타시스템과 함께하겠습니다.
아쉬운점 1 진정성이 느껴지지 않는 지원동기이며 지원자의 이야기가 전혀 없는 형식적인 지원동기입니다. 지원자가 왜 상생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제시되어야 하고 홈페이지나 언론에서 제시된 회사의 홍보 문구가 아니라 지원자가 정성껏 알아본 내용이 제시될 때, 진정성이 느껴질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자신의 입사 후 포부가 아니라 신 기술에 대한 막연한 상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회사에 개발자로 입사를 한다는 것은 어떤 일을 담당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인지를 먼저 제시한 다음, 그와 관련하여 자신이 어떻게 일을 해 나갈 것이고, 어떤 부분에서 어떻게 회사에 기여할 것인지를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쉬운점 3 이 부분은 다음 항목에서 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입사 후 포부를 쓰라고 했지 어떤 준비를 했는지를 묻지 않았습니다.